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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맥카페', 새단장 후 매출 3배 성장

더워진 날씨에 아이스 제품 판매량도 빠르게 증가

맥도날드(대표이사 조 엘린저)는 커피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석달만에 3배 이상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11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새단장 한 맥카페의 1월말~4월말까지의 판매량은 이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카페라떼 판매량은 4배 이상 늘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아이스 카페라떼 등 아이스 제품의 판매량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추가적인 성장도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1월말 진중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바쁜 일상 속 즐거움과 편안함을 선사하기 위해 컵 디자인을 화사하고 톡톡 튀는 오렌지색으로 바꾸고 배우 유아인을 모델로 선정해 홍보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무엇보다 최상급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높은 품질의 커피를 최대 600원까지 가격을 내렸고 제품 크기 역시 기존 미디움 사이즈만 제공하던 서비스에서 스몰 사이즈까지 제공하는 것으로 확대했다.  

 

품질, 가격, 맛 등 모두를 충족하는 이 같은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최근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복수 응답)에 따르면 맥카페에 만족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부드러운 맛을 꼽은 이들이 65%로 가장 많았으며, 합리적인 가격을 꼽은 이들이 38%로 그 뒤를 이었다.

 

조주연 맥도날드 마케팅팀 부사장은 “새롭게 단장한 맥카페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맛있는 커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즐거움이 필요한 순간, 맥카페 한 잔 하자’는 맥카페의 슬로건처럼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즐겁고 편안한 커피 브랜드로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인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는 다양한 종류의 고품질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많은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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