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승자가 맥주시장을 제패한다.’
맥주의 최대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하이트맥주와 OB맥주의 판촉전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2001년 시장점유율은 하이트맥주가 54.3%로 OB맥주의 45.7%보다 다소 우세하지만 여름 판촉의 성공 여부에 따라 ‘판세’가 달라질 수도 있어 어느 쪽도 승패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하이트맥주는 3월에 내놓은 100% 보리맥주 ‘하이트프라임’을 대표선수로 내세워 올 여름 맥주전쟁에서 승기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하이트맥주 측은 이를 위해 6억원을 들여 제작한 3대의 이벤트 차량으로 10월 말까지 대학가의 축제지역과 전국의 주요 행사장을 돌며 시음행사를 연다.
또 내달 29일부터 광릉컨트리클럽에서 총상금 2억원 규모의 ‘제3회 하이트컵 여자프로골프대회’를 개최해 날로 맥주에 친숙해지고 있는 여성 고객에 대한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
‘OB라거’와 ‘카스’ 제품을 ‘투톱’으로 내세운 OB맥주의 여름시장 공략 준비도 만만찮다.
이를 위해 8월 말까지 전남 드래곤즈 프로축구팀과 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팀의 홈 경기를 찾는 팬들을 대상으로 시음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또 20대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카스맥주를 홍보하기 위해 수시로 ‘록 카스 뮤직 페스티벌’ 등의 음악공연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카스맥주 공장이 있는 청주와 청원의 지역 소비자들을 위해 공장을 개방, 콘서트를 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