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군,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미리 대비 하세요!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남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기온이 높아지는 5월~6월에 병원성 미생물 증식이 활발해지고, 야외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물이나 음식으로 인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발생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물은 끓여 마시기 ▲채소·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을 벗겨 먹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조리하지 않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칼, 도마 조리 후 소독, 생선·고기·채소 등 도마 분리 사용) 등을 당부했다.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이란 병원 미생물 또는 독성물질에 오염된 물 또는 식품 섭취로 인하여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주로 발생하는 질환이다.

 

아울러 하절기를 맞아 수인성·식품 매개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감염병대응담당(055-960-8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절기 기온 상승에 따라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발생이 우려된다.”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손 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물 섭취, 조리위생 준수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