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 창간 19주년 축사] 이학구 한농연 회장 "농식품 산업 발전 선도하는 가교 역할 매진"

URL복사

안녕하십니까.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 이학구 입니다.


푸드투데이의 창간 19주년을 맞아 14만 한농연 회원과 250만 농업인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처럼 의미있는 19주년을 맞이하기까지 푸드투데이는 대한민국 식품산업경제분야를 대표하고, 농업과 농식품산업의 건강한 발전에 기여하는 정론지로서의 역할에 매진해 왔습니다. 


또한 역경의 시간을 보내 온 우리 농업인들과 함께하며 대한민국 농업․농촌의 미래를 선도하는 농식품 정책 대안을 발굴함으로써 농업인의 권익 증진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만들어 낸 비대면 시대를 맞아 최근 농식품 유통 분야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유통의 한계를 뛰어넘는 온라인 유통의 확대와 HMR식품, 가공식품에 대한 급격한 수요 증가 등 우리사회가 직면한 시대적 상황에서 국민과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한 농식품 생산․가공․유통․소비체계를 내실 있게 구축해 나가기 위한 농업계의 노력 또한 분주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식품산업을 대표하는 정론지인 푸드투데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비대면 시대 소비자와 생산자의 상생과 공감대 마련에 기여하고 우리나라 농식품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해 나가는 가교 역할에 더 없이 매진해 줄 것이라 믿습니다. 


다시 한 번 푸드투데이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2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식품, 미국 시장 타겟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식품은 미국 현지 시장을 타겟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활용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의 이번 제품은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을 타겟으로 했다. 또한 KMF 할랄 인증을 받아 무슬림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미국인의 특성을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는 조리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BTS 콘서트에서도 많은 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이라며 “미국 내에서 K-SPICY 열풍을 이끌고 있는 불닭브랜드의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오는 하반기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수출 전용 불닭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삼양식품은 해외시장 확대에 발맞춰 현지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확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