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 창간 19주년 축사] 김성주 의원 "식품업계 정론직필 역할 다해주길"

URL복사

안녕하십니까.


국회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김성주 의원입니다.


푸드투데이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 이래 푸드투데이는 다양한 시각에서 식품 안전 및 산업 발전과 관련된 주제들을 발굴·분석하며 국민의 먹거리 보호, 식품 산업 발전에 이바지했습니다. 푸드투데이의 오늘을 만들기까지 노력해 주신 임직원 여러분과 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해 초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2월 말부터 백신 공급과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 종식에 한 걸음 더 다가선 셈입니다. 


길어지는 코로나 19로 인해 식품·외식업계 종사자분들께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코로나19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규모 감염 확산 저지라는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식품·외식업계 종사자들께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게 되셨습니다. 방역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식품·외식업계 종사자분들을 생각하면 무거운 마음입니다. 


고통과 인내로 아픔을 감내하면서도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합니다.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고 원활한 영업활동에 나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푸드투데이가 왕성한 취재와 보도를 통해 식품업계 정론직필로서의 역할을 다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국회에서도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 조속히 코로나19를 종식하고, 평온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2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식품, 미국 시장 타겟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식품은 미국 현지 시장을 타겟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활용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의 이번 제품은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을 타겟으로 했다. 또한 KMF 할랄 인증을 받아 무슬림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미국인의 특성을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는 조리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BTS 콘서트에서도 많은 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이라며 “미국 내에서 K-SPICY 열풍을 이끌고 있는 불닭브랜드의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오는 하반기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수출 전용 불닭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삼양식품은 해외시장 확대에 발맞춰 현지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확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