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프랜차이즈協, 농식품부와 MOU 체결 '국산 농식품 소비 협력'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국산 농식품 소비 확대를 촉진하는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상생 협약을 통해 협회는 회원사로 하여금 국산 농산물 소비․취급 물량 확대,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농식품부는 우수 농산물의 산지, 생산자 정보 등을 제공해 우리 농산물의 수요 촉진을 위해 노력한다.


또한 협회와 농식품부는 상설협의체를 구성해 협력사항을 구체화하고, 지속가능한 상생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농업과 프랜차이즈 업계와의 실질적인 상생 성과를 위해 해남군과 커피베이도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등의 내용을 담은 상생 업무협약을 맺었다.


해남군은 고구마 등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 공급, 품질 향상 등 생산 지도․관리 등을 적극 지원하며, 커피베이는 해남군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급 원료를 사용하여 신상품을 개발하고, 본점 및 가맹점을 활용해 전국적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한편, 이번 협약식이 열린 ‘제3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aT센터 1층 전관에서 개최된다.


80여개 업체 180개 부스가 참가한 박람회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창업정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전문 창업교육도 이뤄진다.


관련기사

2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