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수면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 예비창업자 112명 배출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손재학)은 내수면양식창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일 양식창업교육을 받은 예비창업자 112명을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

예비창업자들은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에 걸쳐 경남 창원시 소재 내수면 양식연구센터에서 이론 교육과 실습을 받았다.

기술교육에 남다른 열정과 지원센터간 소통에 기여한 수료자 5명에게 수산과학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2007년부터 올해까지 미꾸리, 동자개류(종어, 대농갱이), 관상어, 민물장어, 다슬기 양식에 대한 양식창업자 254명을 배출했다.

올해는 미꾸리(49명), 관상어(22명), 다슬기(21명), 동자개류(18명), 뱀장어(2명) 5품목에 대해 양식창업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수료식 전에 이뤄진 이틀간의 현장세미나에서는 질병예방과 치료 등 전문가 특강과 다슬기 양식 등 성공사례 발표가 있었다.

또한 메기, 향어, 미꾸리 등 담수어 양식장 현장 방문은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내수면양식창업기술센터는 매년 4월에 입주자를 모집해 6개월간 소정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입주자는 기술지원단회의를 통해 선정된다.

입주신청, 과정 등 문의 사항은 국립수산과학원(www.nfrdi.re.kr) 및 양식창업기술지원센터(www.nfrdi.re.kr/aquatech)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