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뚜기, "참깨라면 이제 끓여드세요"

'오뚜기 참깨라면'이 봉지면으로 재탄생했다. 오뚜기는 컵라면으로만 판매되던 참깨라면을 봉지면으로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참깨라면은 전체 용기면 시장에서 1.6%(2012년 2월 기준)를 차지하고 있으나, 대학생 사이에서는 신라면 15%, 육개장 11%에 이어 10%의 선호도를 자랑하는 매니아 라면이다.

 

참깨라면을 선택한 대학생들은 "참기름과 볶음참깨가 들어 있어 라면 중에서 가장 고소하다", "고소하면서도 얼큰해 해장으로 최고다", "계란블록이 들어 있어 따로 계란을 넣지 않아도 돼 편리하고 돈도 절약된다"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지난 3월 설문조사를 통해 '대학생층이 가장 선호하는 해장라면'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참깨라면의 인기는 계속 상승했다. 2012년 상반기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48.3% 상승했고, 3년 연속 40% 이상의 놀라운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참깨라면 봉지면은 볶음참깨, 계란블럭, 유성스프가 어우러지는 용기면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얼큰함과 고소함이 강조됐다. 또 오뚜기라면의 강점인 쫄깃한 면발이 적용돼 용기면보다 씹는 질감을 한층 높였다.

 

오뚜기 관계자는 "참깨라면은 사실 라면연구원들이 오뚜기 라면 중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 제품으로 라면 매니아들이 특히 즐겨 찾는다"며 "앞으로 맛과 품질력을 통해 대학생층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인기를 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