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기능식품이 내 몸을 망친다

현직 의사가 제시하는 안전하고 정확한 의학적 가이드라인

홍삼이다 영양제다 몸에 좋다는 건 다 챙겨 먹지만 늘 의문이 든다. 이것들이 정말 날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있을까? 광고에 나온 것처럼 나에게도 효과가 있을까?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규모는 3조원 대에 육박했고 해마다 20%씩 성장하고 있다.


누구나 홈쇼핑, 대형마트 등에서 쉽게 구입해 아무 생각 없이 먹지만 무질서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의학적 근거나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은 전무하다.


의사에게 물어봐도 제대로 답해주지 않고 파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무조건 다 좋다고만 하니 도대체 진실은 뭘까?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국내 최고의 항노화, 푸드테라피 전문가 이기호 교수가 나섰다.


알고 먹으면 ‘약’, 모르고 먹으면 ‘독’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VVIP급 프레스티지 전문병원 차움의 푸드테라피 센터장이기도 한 그는 이 책에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오해와 거짓말, 잘못된 상식과 편견을 적나라하게 파헤쳤을 뿐 아니라 성분에 따른 먹는 방법과 순서, 보관법, 서로 간의 궁합과 부작용까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쉽고 자세하게 풀었다.


또한 누가 언제 무엇을 왜 먹어야 하는지부터 영양소를 능동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건강상태와 생활환경에 맞게 제대로 선택하는 방법까지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담았으며 성별·연령별·증상별 추천 건강기능식품을 상세히 분류했다.


고혈압·고지혈증·당뇨 등 각종 질병을 가진 사람, 성기능 감퇴나 갱년기 증상과 같은 노화가 걱정되는 사람 등을 25가지 유형으로 나눠 건강기능식품 맞춤 레시피도 공개했다.


그 외에도 글루코사민, 오메가3, 클로렐라, 쏘팔메토 등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들의 영양소별 효능과 주의사항을 사전식으로 총 정리했으며 복잡해 보이는 라벨을 쉽게 읽는 법, 구입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체크리스트로 정리해 누구나 쉽게 자신에게 맞는 영양소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쌤앤파커스 / 이기호 저 / 264쪽 / 1만4000원.

 

[저자소개]

CHA의과학대 가정의학과 교수이자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센터장.


서울대 의과대학원 석사과정, 연세대 대학원 노화과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NMC 간호대학 생화학 초빙교수를 거쳐 CHA의과학대 항노화연구소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CHA의과학대 가정의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차움 병원 내 차움 푸드테라피센터의 창립멤버이자 센터장이다.


여러 TV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해 건강상식을 전하고 있으며 많은 매체에 질병과 음식에 관한 조언을 하며 활약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