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 커피 시장은 '프리미엄'열풍

커피 한 잔에도 '가치 있는 소비'


실속만점 편의점 커피, 집에서 즐기는 캡슐커피, 커피전문점 원두커피도 프리미엄이 대세!

최근, 유통업계의 뜨거운 화두 중 하나는 '프리미엄'이다. 값만 비싼 이름뿐인 '프리미엄'이 아니라 조금 더 값이 나가더라도, 그만큼의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실속 있는 '프리미엄' 제품들이 뜨고 있는 것이다.

이런 현상은 커피 업계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커피 한 잔을 구매할 때에도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면 값에 상관없이 선택해 마시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이러한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프리미엄 커피'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으며, 커피 전문점뿐만 아니라 편의점, 마트 등에서도 이제 언제 어디서나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쟈뎅 마케팅 윤여정 차장은 "가격 대비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프리미엄 커피 비중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