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년 전통의 중화요리 소스 제조기업인 ‘이금기’가 전국의 조리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2 이금기 대학생 중국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인 대학생 중국요리 경연대회는 제시된 식재료를 사용해 창작요리를 만드는 대회로 재능있는 젊은 요리 학도들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시작했다. 오뚜기와 호주축산공사의 협찬으로 진행된다.
참가방법은 대학별로 각 5개의 레시피와 참가신청서를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1차 예선은 프레젠테이션 및 조리기술, 독창성 등 다양한 기준으로 전문 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40개의 레시피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 진출자 10명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2013년 2월 홍콩의 요리전문학교 중화주예학원에서 펼쳐지는 결승에 참가하는 기회를 얻는다.
대상 수상자는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 받고 있는 '세계 중화요리 연합회(World Association of Chinese Cuisine)'가 수여하는 상장이 주어진다.
이금기(국제)무역 유한공사의 담당자는 "이번 경연 대회를 통해 국내 요리학도들이 보다 훌륭한 조리인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값진 체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iloveleekumke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