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03 사이버 열린 창업 박람회

창업박람회장을 찾을 필요없이 사이버 공간에서 상세한 창업정보를 얻을수 있는 ‘2003 사이버 열린 창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창업컨설팅 전문기업 한솔창업컨설팅(대표 김갑태)은 내달 15일부터 8월31일까지 45일간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www.yeschangup.com)에서 사이버박람회를 개최키로 하고 참여기업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사이버 창업박람회는 외식관, 판매 서비스관, SOHO(소자본)사업 및 인터넷관 등 총 3관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최첨단 미디어 도구들을 동원, 예비창업자들이 안방에서 총체적인 창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주최 측은 우선 프랜차이즈 본사 CEO의 동영상과 함께 가맹점 내부 인테리어를 자세히 볼 수 있는 VR(Vertual Realityㆍ가상현실)시스템을 채택했다.

또 온라인 팜플렛, 온라인 메뉴판, 가상 점포, 구체적인 업체 소개를 동영상 및 음성정보로 지원해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예비창업자들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국내 우수 프랜차이즈 및 e비즈, SOHO사업, IT(정보기술)사업, 건강ㆍ미용사업, 무점포 사업 등 다양한 아이템이 대거 참여하는 가운데 장기간 개최되기 때문에 여유 있게 업체를 살펴볼 수 있다.

한솔창업컨설팅 김갑태 소장은 “예비창업자들은 여름철 비수기에 창업정보를 얻기 어려웠다”며 “이번 사이버 박람회가 예비창업자들의 정보욕구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