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컨설팅 전문기업 한솔창업컨설팅(대표 김갑태)은 내달 15일부터 8월31일까지 45일간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www.yeschangup.com)에서 사이버박람회를 개최키로 하고 참여기업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사이버 창업박람회는 외식관, 판매 서비스관, SOHO(소자본)사업 및 인터넷관 등 총 3관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최첨단 미디어 도구들을 동원, 예비창업자들이 안방에서 총체적인 창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주최 측은 우선 프랜차이즈 본사 CEO의 동영상과 함께 가맹점 내부 인테리어를 자세히 볼 수 있는 VR(Vertual Realityㆍ가상현실)시스템을 채택했다.
또 온라인 팜플렛, 온라인 메뉴판, 가상 점포, 구체적인 업체 소개를 동영상 및 음성정보로 지원해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예비창업자들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국내 우수 프랜차이즈 및 e비즈, SOHO사업, IT(정보기술)사업, 건강ㆍ미용사업, 무점포 사업 등 다양한 아이템이 대거 참여하는 가운데 장기간 개최되기 때문에 여유 있게 업체를 살펴볼 수 있다.
한솔창업컨설팅 김갑태 소장은 “예비창업자들은 여름철 비수기에 창업정보를 얻기 어려웠다”며 “이번 사이버 박람회가 예비창업자들의 정보욕구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