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집 행복만두 찾기’ 요리공모전에 아이디어 쏟아져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 주최 5천여명 응모

해태제과식품(주)(대표 차석용)의 ‘우리집 행복만두 찾기’ 요리 아이디어 공모전에 주부 및 만두 애호가들이 고향 만두를 이용한 다양하고 특별한 요리방법을 선보여 음식문화의 새로운 활용이 기대되고 있다.

이 회사가 작년 12월부터 2개월씩 모두 3차례에 걸쳐 진행된 아이디어 공모전에 총 5천여건 이상의 우수한 아이디어가 응모됐으며 지난 11일 마지막 3차 우수 아이디어 당선작을 확정했다.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1차에서 홍영란 씨의 ‘만두 크로켓’ 과 박남숙 씨의 ‘만두 샐러드’ 가 최우수 제안으로 당선됐고, 2차에서는 이옥란씨의 ‘과일 야채만두 샐러드’, 박영희 씨의 ‘비빔만두’, 그리고 3차에서는 이미숙 씨의 ‘만두강정’과 지민아 씨의 ‘만두 그라탕’ 요리가 최우수 제안으로 당선됐다.

해태는 3차에 걸쳐 최우수 제안상 2명씩, 6명에게 LG 트롬세탁기, 우수제안상 20명씩, 60명에게 리빙아트 3단 찜솥을 증정했으며, 최우수 제안상 수상자는 고향만두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1차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 제안자인 홍영란 주부는“만두 크로켓은 우리 가족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요리법”이라며 “이번 기회에 우리 가족만 먹던 맛있는 특별 만두요리를 많은 국민들도 접할 수 있게돼 더욱 즐겁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고재춘 고향만두 브랜드 매니저는 “수상작으로 선정된 요리 아이디어 중에 엄선해 만두요리 방법 책자를 별도 제작해 응모자 전원에게 배포하고 해태제과 홈페이지에 만두요리 코너를 개설해 만두 요리방법을 소개하는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라며 “앞으로도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고향만두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