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짜먹는 아이스크림 설레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눈처럼 다가와서 물로 방울져 떨어진다’라는 의미의 설레임(雪來淋)은 롯데제과가 신세대들의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선보인 제품. 이제품은 빙과시장 처음으로 치어팩 속에 아이스믹스와 잘게 간 얼음을 섞어 넣어더욱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게 특징이다. 치어팩이란 비닐 주머니 형태의 몸체에 돌림 마개를 만들어 넣은 것. 팩을 주물러 약간 녹인 후 살짝만 눌러도 마치 치약이 튜브에서 나오듯 샤베트가 나온다.복숭아, 망고, 바나나 맛이 혼합된 ‘후르츠 믹스’와 커피 맛인 ‘카푸치노’ 등 2가지맛으로 나온 이 제품은 맛 뿐 아니라 먹는 재미가 있고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하다. |
최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가 지난 3월 선보인‘설레임’은 출시 첫달 20억원에 이어 지난달 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출시 3달만에 월 40억원을 기록한 것은 제과업계에서는 전례가 없던 매출이다.
최대 히트상품인 자일리톨도 출시 첫달과 두 번쨋 달 매출이 각각 15억원, 23억원이었다. 설레임의 경이적인 매출은 수년간 이 회사의 간판빙과제품으로 자리잡은 ‘월드콘’, ‘스크류바’를 능가하고 있다.
해태제과도 설레임과 비슷한 형태의 제품 ‘셀프아이디’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냉동상태에서 부드럽게 잘 짜여지는 시원한 슬러시 아이스크림으로 상온에서 보관한 뒤에는 음료수 형태로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 역시 주물러 짜먹고 또 용기를 시식 도중에 테이블 위에 세워 놓을 수 있다는 점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롯데삼강과 빙그레도 짜먹고 세워 놓을 수 있는 형태의 아이스크림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