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하반기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수출사업 조직을 전면 개편하고 인력을 보강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종전에 '수출개발처-해외마케팅처-수출지원처' 등 3처 9팀 체제에서 '수출전략처-농수산마케팅처-식품마케팅처' 등 3처 10팀 체제로 조직이 바뀌었다.
인력도 본사 10명, 지사 11명 등 21명을 보강했다.
aT 관계자는 "품목 조직과 마케팅 조직으로 이원화된 체계를 품목 중심으로 재편성해 품목별로 해외 마케팅 기능을 부여했다"며 "과수, 수산 등 품목별로 생산부터 마케팅까지 일관된 수출 지원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