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물가에 편의점 '저가형 상품' 약진

상반기 잇단 물가 상승의 여파로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이나 천원짜리 김밥, 자체 브랜드(PB) 제품 등 '저가형 상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훼미리마트는 올해 상반기 판매량 순위 상위 30개 제품을 선정, 분석한 결과 이들 제품의 평균 가격이 751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의 865원에 비해 114원 하락했다.

1000원짜리 `참치 천냥김밥'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0만개 많은 46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7위에서 4위로 3계단 뛰었고 작년 9월 1000원에 양을 늘려 출시한 `빅불고기버거'도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해 5위에 올랐다.

700원짜리 `전주비빔주먹밥'은 작년 동기 8위에서 올해 7위로 상승했고 PB 상품인 `500 컵라면'(500원)도 13위에서 8위로 올랐다.

이밖에 판매량 1위는 빙그레 `바나나우유'가 차지했고 진로의 `참이슬'(2위), `레쓰비' 캔(3위), 농심 `츄파춥스'(6위), 하이트맥주의 `하이트 캔맥주'(9위), 서울우유의 흰우유(10위) 등이 10위권에 들었다.

GS25에서도 `뉴 전주비빔밥'과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이 각각 판매량 순위 5위와 9위에 올라 판매순위 집계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10위 안에 드는 등 저가 상품이 인기였다.

`천냥김밥 참치햄 샐러드'도 13위에서 7위로 껑충 뛰어올랐고 저가형 커피의 대표제품인 `레쓰비'는 판매량이 20% 이상 늘어나며 1위인 바나나우유에 이어 2위 자리를 지켰다.

반면 올해 초 가격을 100원 올린 `신라면' 작년 같은 기간 판매순위 6위에서 5계단이나 하락, 11위에 머물렀고 역시 올해 들어 가격이 오른 아이스크림류도 13위인 `메로나'를 제외하고 모두 순위가 하락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각종 생활물가가 크게 올랐지만 편의점 김밥은 가격이 오르지 않은 덕에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면서 "가격이 오른 상품은 판매 순위가 하락하는 경향을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