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갈수록 더욱 까다로워지는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신제품이 나오기 전 미리 고객이 그 맛을 평가 할 수 있도록 고객 평가단을 운영하는 외식업체가 늘고 있다.
신메뉴가 선보일 때는 '비밀병기'에 대한 보안을 지키기 위해 주로 내부 직원 등 관계자가 시식을 하고 맛을 평가해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으나 최근에는 소비자가 직접 맛을 평가 해 보는 고객 평가단 운영이 증가하고 있다.
씨푸드 전문 패밀리레스토랑 '씨푸드오션'은 지난 19일 고객 대상으로 '씨푸드 오션 고객 품평회'를 진행했다.
맛에 대해 깐깐하고 씨푸드오션의 주요 타깃인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고객 품평회에서 씨푸드오션은 7월 새롭게 선보일 신메뉴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될 씨푸드바 추가 메뉴를 공개, 씨푸드 신메뉴의 맛과 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진행 했다.
씨푸드오션 김회중 사업부장은 "고객들이 제 3자의 날카로운 눈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고객 품평회는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의 성공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중요한 잣대가 된다"며 "고객의 건의사항을 참조해 부족한 부분을 보강 할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스테이크 & 샐러드 레스토랑 빕스 역시 지난 17일 '빕스 여름 신 메뉴 고객품평회’를 실시했다.
20~30대 여성 20여명을 초청해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빕스는 신제품인 얌 스톤 그릴 스테이크를 비롯한 빕스의 메인 메뉴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될 샐러드 바에 대한 맛, 모양, 가격대비 만족도 등 신 메뉴의 종합적인 내용을 꼼꼼하고 까다롭게 평가했다.
또한 도미노 피자는 오는 25일까지 시식 체험단인 '크리에이티브 체험단 2기' 1000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1000명의 '크리에이티브 시식체험단'에게는 도미노피자의 출시예정 신제품과 콜라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도미노 피자가 지난 4월에 씬피자 전품목 확대출시 기념으로 실시한 크리에이티브 체험단 1기 모집때는 1000명 선정에 무려 7만 5000 여명이 응모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