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가 도단위로 운영중인 한우 공동브랜드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우사업단별 지역본부 책임자 및 조합 실무자를 대상으로 워크샵을 개최한다.
충남 태안군 소재 안면도 오션캐슬에서 28-29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워크샵에서는 ▲한우 공동브랜드 사업활성화 방안 ▲브랜드 포장재 비교 전시 ▲브랜드 우수 운영사례에 대한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워크샵에서는 정부의 축산물브랜드 2단계 발전대책에서 발표된‘브랜드별 보증 종모우(정액) 차별화 전략’을 위하여 한우개량사업소 현장 방문과 함께 심도 있는 토론도 실시된다.
농협 축산유통부 이재찬 부장은“이번 워크샵을 통해 도 단위로 광역화된 공동브랜드 사업단 사이의 정보 교류 및 상호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브랜드 사업을 활성화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행사 개최 의의를 밝혔다.
한편 한우 공동브랜드사업단은 지난 1월 출범한 전남의‘녹색한우’와 경남의‘한우지예’를 포함하여 전국 총 10개소로 전체 지역축협 120개소 중 약 2/3인 76개 조합 8000 농가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