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아이를 위한 건강 밥상을 차리는 법을 담은 '우리 아이 유기농 건강 밥상'.
성안당이 펴낸 이 책은 주변에서 손쉽게 구하는 재료를 이용해 가정에서 만들기 쉽도록 구성한 것으로 아이의 성장을 위한 고기와 생선요리, 반찬, 간식 등을 소개한다.
언제부터인지 우리는 서양의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져 빨리 조리된 음식을 빨리 먹는 습관에 익숙해져 있다.
그만큼 아토피와 환경호르몬, 트랜스지방 등 부작용도 발생하기도 한다.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새롭게 전개되는 건강을 위한 슬로푸드에 맞춰 우리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는 다양한 유기농 건강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청소년 우울증과 사망률이 높았던 아일랜드는 유기농 감자를 이용해 식생활 개선을 이루었고, 현재는 출산율이 높고 인구가 증가하는 대표적인 유기농 국가로 손꼽히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서고은은 아일랜드 유학 시절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요리법을 배웠고 아이들을 위해 직접 요리하면서 건강 레시피를 만들었었다.
이 책은 저출산 국가인 우리 나라, 특히 양으로 먹이던 시대에서 직접으로 몸에 좋은 음식을 먹이려는 부모들의 관심을 담은 특별한 내 아이를 위한 요리책이다.
이 책은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우리 아이만을 위한 특별한 요리책으로 입맛을 살려 주는 요리,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한 간식, 특별히 건강을 챙겨야 할 때 만드는 요리, 어른들의 음식을 아이들 요리로 만들기 등 요리 아이템들을 테마별로 나누어 정리했다.
또한 구체적이고 섬세한 슬로쿠킹 사진을 곁들여 따라히기 쉽게 구성했으며 쿠킹 팁을 넣어 요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성안당 펴냄 / 서고은 지음 / 224쪽 올컬러 /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