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엄코리아는 여름을 맞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5년산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맥캘란 15년산은 일반 위스키의 무겁고 중후한 남성적 이미자와 차별화되는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주요 타깃은 스타일을 중시하는 20∼30대 전문직 종사자로 싱글몰트 위스키의 기존 소비계층보다 낮은 연령대로 잡았다. 또 이른바 골드미스를 위시한 여성 역시 주요 공략대상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에 따라 유통과 판촉방법에도 차별성을 둬 룸살롱보다는 강남 일대의 고급 바와 특급호텔에 제품을 유통시키는 한편 물량 중심으로 판촉활동을 벌이지 않고 판매처와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싱글몰트 위스키 음용법을 교육하기로 했다.
소비자가격은 700㎖ 한 병에 13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