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은 땅의 기운을 품은 귀한 지삼을 한 병에 담아 완성한 피로 해법 ‘홍삼톤샷’을 출시했다.
’홍삼톤샷’은 지삼을 포함해 100% 식물성분만을 담은 프리미엄 앰플 제품이다. 정관장 홍삼은 씨앗을 뿌리기 전 2년 동안 땅을 가꾸고, 6년 동안 지극 정성으로 키워 8년의 시간을 더해 만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지삼은 정관장의 엄격한 등급기준으로 홍삼 뿌리를 직접 살피고 다듬어 엄선해 선택 받은 100뿌리 중 오직 2뿌리만(2013~2016년 자사 평균 생출 기준) 선별되는 귀한 홍삼이다.
’홍삼톤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 받은 홍삼에 작약, 당귀, 계지, 백출, 감초, 숙지황, 황기, 천궁, 진피 등의 부원료를 더했다.
착향료, 착색료 뿐만 아니라 감미료까지 없는 ‘홍삼톤샷’은 대추야자, 감 농축액으로 먹기 좋은 맛과 향을 구현했다. 또한 기능성까지 그대로 담을 수 있는 전용 앰플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했다.
‘홍삼톤’은 1993년 출시 이후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정관장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브랜드이다. 매년 100만 세트 이상 판매되는 ‘홍삼톤’은 남녀노소 모두 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30년 넘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으며 홍삼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홍삼톤샷’은 홍삼톤 브랜드 최초로 홈쇼핑에 런칭하는 제품으로 9월 2일(화) 19시 35분 GS샵 방송을 통해 가장 먼저 선보인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근본이 다른 피로해법 홍삼톤은 30년 넘게 사랑받으며 홍삼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정관장 스테디셀러 브랜드”라며, “’홍삼톤샷’으로 프리미엄과 편의성을 더해 현대인의 피로 해소에 앞장서고,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들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원료와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황진단'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앞세워 건강식품 시장을 이끌고 있다. 또한 정관장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혈당 조절 신제품 'GLPro(지엘프로)'를 비롯하여, 남성건강을 위한 ‘RXGIN(알엑스진)’, 신뢰할 수 있는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등 차별화된 소재를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맛과 제형에 트렌디함까지 더한 '에브리타임 플레이버’, '아미노 활기력샷’이 젊은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