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무원식품은 건강한 식생활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50% 당을 낮춘 새콤달콤 유부초밥’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50% 당을 낮춘 새콤달콤 유부초밥’은 시장점유율 상위 5개 제품 대비 평균 당 함량을 50% 줄이면서도, 유부초밥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당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 수요 증가에 따라, 맛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유부초밥 키트로 기획됐다.
이번 제품은 당 저감을 위해 알룰로스, 효소처리스테비아(감미료) 등 다양한 당 대체 성분을 사용하고, 벌꿀과 사과즙을 더해 유부초밥 고유의 새콤달콤한 풍미를 완성했다.
또한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카라멜 색소I, II, III, IV, 빙초산,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제품은 유부, 초밥 소스, 참깨야채볶음이 함께 들어 있는 4인분 키트 구성으로, 밥만 준비하면 별도의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일상 식사는 물론 간식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50% 당을 낮춘 새콤달콤 유부초밥’은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풀무원)을 비롯해 쿠팡,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지홍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식습관을 중시하고, 맛도 놓치지 않으려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당은 줄이고 맛은 그대로 살린 유부초밥 키트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원칙’을 바탕으로 맛과 건강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롤 유부초밥, 큰네모 유부초밥, 만능유부 등 다양한 콘셉트의 유부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유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