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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언박싱92]편의점CU×부루구루 ‘맛폴리 스프리츠’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스프리츠'는 이탈리아의 식전주 문화를 대표하는 유명한 칵테일 입니다. 스프리츠 특유의 떫은 맛을 선호하지는 않지만 더운 여름날 음료처럼 한 두잔 가볍게 마시기는 좋다는 생각입니다.

 

흑백요리사에서 나온 셰프들의 이름을 건 제품들이 넘치는 가운데 편의점 CU에서도 맛폴리 스프리츠를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3 캔 구입시 12000원이지만 현재 앱을 통해서 한 캔당 11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트렌드를 반영해 풀오픈 방식에 오렌지 슬라이스 원물이 떠오릅니다. 컬러는 오렌지 환타를 연상케해요. 오렌지카라멜향이 나지만 인위적인 느낌이 강해요.

과일의 풍미는 기대하지도 않았지만 역시 전혀 느껴지지 않았고 자몽보다 붉은 색인 오렌지 원물도 색소를 첨가한 듯 합니다. 달콤새콤한 맛은 나지만 씁쓸한 맛과 떫은맛은 인공적인 향이 강해 뭔가 불쾌한 터치입니다.

 

술을 전혀 못하는 사람도 달콤함이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도수가 낮은 술은 좋아하던데 맛폴리 스프리츠는 애주가도 ‘술알못’도 모두 선호하지 않을 맛입니다.

맛과 질을 따지자면 오렌지맛 환타가 훨씬 나아요. 세일이 끝나고 시음을 진행한다면 4000원대에 구입할 소비자가 있을지 의문이드네요.

 

이 제품을 출시한 부루구루는 여기저기 협업을 많이 진행해서 제품을 내놓는 만큼 기발한 아이디어를 녹인 제품 혹은 무모할만큼의 기획력을 발휘한 제품을 더러 내놓더군요.

 

어찌되었든, 제가 만약 투자자거나 최종 결정권자라면... 이 제품이 부르구루와 권 셰프 중 누구의 책임이 더 큰지 따져묻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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