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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공식 뉴스룸 오픈…소비자·투자자 위한 소통 플랫폼 강화

상품·사람·브랜드 이야기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컬리 철학 조명
프레스센터·IR자료까지…10주년 맞아 정보 투명성과 소통 확대 나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컬리(대표 김슬아)는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컬리 뉴스룸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컬리 뉴스룸은 고객과 미디어, 투자자 등 컬리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소통 채널로 뉴스룸에서는 컬리에 관한 정확한 정보와 컬리를 다양한 각도로 경험하고 알아갈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날 수 있고, 핵심 철학인 좋은 것을 위한 컬리만의 큐레이션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컬리소식, 프레스센터, 회사정보 등으로 구성된 뉴스룸 컬리소식에서는 상품, 피플, 비즈니스, 트렌드 등 세부 카테고리에 특화된 시리즈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선보이고, 컬리인들의 커리어 인터뷰를 다룬 일하는 마음과 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 브랜드를 만든 이와 이들의 철학을 조명한 밑더브랜드(meet the brand), 컬리에 대한 궁금증을 모아 답하는 질문들 등이 대표적이다.

 

프레스센터에서는 팩트체크와 주요 이슈에 대한 컬리의 공식 입장을 전달할 예정이고, 회사정보는 회사소개와 투자정보를 소개하는데 컬리를 잘 모르는 이들도 쉽고 빠르게 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컬리의 강점과 가치, 연혁 및 수상 내역 등을 압축적으로 알려주고, 투자자들을 위한 재무정보와 IR자료 등은 투자정보에 담았다.

박성우 컬리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서비스 오픈 10주년을 맞아 컬리가 추구하는 좋은 것의 가치를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 소통하고자 하는 바람으로 뉴스룸을 만들었다”며 “컬리만의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읽을 거리가 가득한 콘텐츠 채널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