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플라스머(대표 이성민)에서 신논현역 떡볶이 맛집인 덕자네방앗간의 밀키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덕자네방앗간의 대표 메뉴인 가래떡 떡볶이다. 29일부터 마켓컬리와 플라스머 네이버에서 판매되며, 론칭 기념 특가로 선보인다.
어린 시절 별명이었던 ‘덕자’와 부모님이 운영하시던 방앗간에서 시작한 ‘덕자네방앗간’. 방앗간처럼 누구나 편히 들를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며, 강남 신논현 본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호치민 지점까지 국내외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쌀떡볶이, 비빔만두 등이 있으며, 특히 쌀떡볶이는 매일 아침마다 매장에서 직접 뽑은 쌀떡을 사용해 차별화된 식감을 자랑한다. 떡 맛이 워낙 좋아 ‘떡만 먹으러 오는’ 단골 손님들도 생길 만큼, 떡볶이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맛집이 되었다. 덕자네방앗간은 각종 유명 TV 프로그램 등에 소개되며, 떡볶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밀키트로 출시한 ‘덕자네방앗간 우리쌀 가래떡 떡볶이’는 매장에서 매일 아침 직접 뽑은 쌀떡의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수 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친 제품이다. 덕자네방앗간의 시그니처인 비법 소스, 어묵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간편하게 매장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소스는 경상도 출신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것으로, 진한 경상도식과 부드러운 서울식의 중간 맛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깊은 풍미를 완성한다. 여기에 마늘과 생강의 향이 감칠맛을 더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번에 덕자네방앗간 밀키트를 출시한 플라스머의 이성민 대표는 “떡볶이 노포맛집 밀키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떡볶이 맛집인 덕자네방앗간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플라스머는 국내 맛집 밀키트 제조 전문 기업으로, 전세계적으로 불고있는 K푸드 열풍에 발맞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대한민국의 대표 맛을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