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발간하는 국내 유일의 면 전문 웹진 ‘누들플래닛’에서 여름철 면요리에 얽힌 추억을 주제로 한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면은 세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하나쯤 추억을 갖고 있는 소울푸드로, 각자의 삶 속 깊이 자리 잡은 음식이다. 이에 면사랑은 일상 속 면요리에 얽힌 감동과 따뜻한 이야기를 에세이로 담아내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여름면에 대한 특별한 순간을 소재로,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면사랑은 수집된 이야기를 누들플래닛의 콘텐츠로 확장하고, 이번 ‘여름면 편’을 시작으로 계절별 테마의 시리즈 공모전으로 정례화할 예정이다.
누들플래닛의 기존 구독자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구독자도 모두 응모할 수 있다. 면을 좋아하거나 여름면에 얽힌 특별한 추억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누들플래닛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는 5월 21일부터 6월 15일까지다. 에세이는 공백 포함 3,000자 이내의 분량으로 작성해 원본 파일과 PDF 파일을 함께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6월 25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되며, ▲대상(1명) 1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50만원 ▲우수상(10명) 면사랑 여름면 SET ▲특별상(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이 증정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누들플래닛’ 2024년 정기간행물 4종 세트가 함께 제공된다. 수상작 일부는 누들플래닛 웹진과 정기간행물, 면사랑 공식 SNS 콘텐츠 등 다양한 채널의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면사랑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면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들을 발굴하고, 면식(麵食) 문화가 단순한 식사를 넘어 우리의 일상과 감정을 담아내는 기록이 될 수 있음을 전하고자 한다.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마음속에 간직한 소중한 면요리의 기억을 세상과 나누고, 브랜드와 독자 간 정서적 연결을 이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누들플래닛은 시즌별 공모전과 독자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면을 알고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누들플래닛은 2023년 12월 ‘면사랑 30주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전 세계의 면요리를 다룬 콘텐츠와 면식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약 9천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만6천 부 이상의 인쇄 간행물을 발행하며 국내 유일의 면 전문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