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그래픽 뉴스] 밀키트 구입시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은?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1인 가구 및 집밥족 증가로 밀키트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구입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맛'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간편조리세트(밀키트) 시장의 시장 규모는 2018년 200억원으로 추정되면 2019년 400억원, 2024년에는 7000억원 규모로 전망된다.


간편조리세트 관련 온라인 소비자 조사 결과, 간편조리세트 구입시 가장 중요한 요인은 맛(30.0%)이며, 다음으로 가격(13.6%), 메뉴 종류(11.1%), 품질(8.6%), 신선도(8.6%) 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