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민 10명 중 8명 “인생에서 나와 가족 건강 가장 중요”

URL복사

건기식협회, 전국 성인 3,000여 명 대상 건강관리 실태조사 결과
월평균 8만 4000원 투자해 식단 조절, 건강기능식품 섭취 실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우리나라 국민 대다수가 인생에서 ‘건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식단 조절 및 건강기능식품 섭취 등 관리에도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가 전국에 거주하는 만 20~79세 성인남녀 3,04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82.1%가 ‘인생에서 나와 가족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관련 정보 습득에도 높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 ‘건강 관련 지식(질병, 증상, 예방)에 관심이 많다’, ‘몸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음식, 약에 대한 정보에 관심이 많다’에 대한 긍정 비율이 각각 58.4%, 53.6%로, 과반으로 집계됐다.  


실생활 속에서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행동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건강 관리법을 묻는 질문에 ‘몸에 좋은 음식(62.7%)’과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58.3%)’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항상 운동을 하려고 노력(53.6%)’하거나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다(43.1%)’고 답했다.


한편, 국민들은 건강관리를 위해 월평균 약 8만 4천 원을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 절반 이상(55.8%)이 건강관리를 위해 매월 10만 원 미만의 비용을 쓰고 있다고 했으며, 연령대별로는 30대의 지불 비용이 가장 높았고 이후 40대, 50대 순이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생활 스트레스가 매년 높아지고 전염성 질병이 유행하는 등 여러 요인으로, 삶의 가장 우선된 가치로 건강을 꼽는 이들이 늘고 있다”라면서, “평소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습관화하면서, 부족한 영양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한다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밀탑과 손잡고 ‘팥빙수 with 밀탑’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빙수 브랜드 ‘밀탑(MEALTOP)’과 손잡고 ‘팥빙수 with 밀탑’을 선보인다. 신제품 ‘팥빙수 with 밀탑’은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과 밀탑의 팥앙금이 조화를 이룬 팥빙수다. 특히, 100% 국내산 팥을 활용, 전통방식에 따라 만든 팥앙금을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살렸다. 고소한 우유 얼음을 베이스로 활용하고, 콩고물을 가득 묻힌 쫄깃한 인절미 떡, 그리고 배스킨라빈스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려 근사한 호텔에서 즐기는 듯한 맛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딸기와 망고를 활용해 더 달콤하고 시원해진 과일 빙수도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상큼한 딸기 토핑과 배스킨라빈스의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풍성하게 올린 ‘스트로베리 요거트 빙수’, △망고 샤베트 얼음 위에 큼지막한 망고 과육과 배스킨라빈스의 레인보우 샤베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망고 샤베트 빙수’ 등으로 구성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배스킨라빈스의 제품 특색과 잘 어울리는 밀탑과 협업해 빙수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통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