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올해 최고 국민 관심 정보, 음식점 생활방역·품목제조보고

URL복사

식약처, 2020년 식품안전나라 정보 검색 순위 발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1일 올 한해 식품안전나라에서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국민이 가장 관심이 높았던 콘텐츠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올 한해 식품안전나라 방문자 수가 11월 기준으로 2200만명으로 작년 1500만명보다 크게 증가했는데,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020년 식품안전나라의 다양한 콘텐츠 데이터 분석 결과, 식품안전지식 콘텐츠 중 소비자는 음식점 생활방역수칙 정보(3868건), 과잉섭취 주의 영양소(3422건), 프로바이오틱스 팩트체크(3818건) 순, 영업자는 품목제조보고(4276건), 건강기능식품 산업동향(3586건) 순으로 관심이 높게 나타났다. 

 
이외에 식품안전나라 초기화면에 있는 국민관심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는 시각화서비스와 주제별 해외 중요 정보로 익일 현재 식품안전이슈도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에서 수집된 국민 관심 데이터를 분석하고 수요를 파악해 국민생활과 밀접한 콘텐츠 제공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아울러 통합망 데이터를 활용해 제작한 ‘식품 통계로 알아보는 이야기’ 시리즈(12건)중 유용한 콘텐츠 선택하기 경품 행사를 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정관장 동인비, ‘현’라인 리뉴얼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남성 전용 스킨케어 라인 ‘현’을 리뉴얼 출시했다. 동인비 ‘현’은 남성전용 수분 탄력 라인으로, 정관장 홍삼에서 유래한 피부 보습 성분인 ‘홍삼응축수’와 ‘홍삼글루칸’,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합쳐진 3중 수분 잠금 기술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거친 피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리뉴얼 제품에는 남성 피부에 효과적인 한방복합성분이 추가되어 면도와 외부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또한 수분보습과 탄력 케어 기능을 강화하고 발림성을 개선하여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 출시한 현 라인은 현 클렌징 폼, 현 수, 현 유액, 현 올인원 플루이드 4종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현 클렌징 폼’은 홍삼 파우더가 함유된 풍성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며, ‘현 수’는 홍삼의 풍부한 보습력을 담은 투명한 워터타입의 스킨이다. 애프터쉐이브 기능을 겸해 면도 후 거친 남자의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현 유액’은 메마른 피부를 윤기 있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에멀전이다. 남자 피부의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