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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외식가> 더본코리아, 할리스, 이디야, 드롭탑, 한촌설렁탕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더본코리아 막이오름, 가맹 1호점 ‘건대점’ 오픈


더본코리아의 캐주얼 막걸리 바 브랜드 막이오름(대표 백종원)이 서울 광진구에 가맹 1호점 ‘건대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막이오름은 이번 가맹 1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맹 모집에 나설 방침이다.


더본코리아가 오랜 고민과 기획 단계를 거쳐 론칭한 브랜드 ‘막이오름’은 작년 12월 젊은 층과 외국인의 유동이 많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첫 테스트 매장을 오픈했다. 전용 디스펜서로 뽑아낸 생맥주처럼 즐기는 신선한 ‘한잔 탭 막걸리’와 가성비를 갖춘 다양한 안주 메뉴로 오픈 이후 폭발적인 인기와 관심을 얻으며 막걸리 및 주류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후 서울대입구역에 소형 평수의 직영점을 추가 오픈해 가맹사업 전반에 대한 가능성 검토를 마치고 이번 건대점 출점을 진행했다.


이번에 오픈한 ‘막이오름 건대점’은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역 근처에 24석, 약 129 제곱미터 규모로 위치해 있다. ‘맛의 거리’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상권이 결합된 곳에 오픈되어 젊은 2030 고객을 중심으로 막이오름 만의 차별화된 맛의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막이오름은 테스트 매장 운영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한잔 탭 막걸리(1,500원/잔)’를 상시 2종으로 제공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브랜드 시그니처 주류인 ‘막이오름 막걸리’를 고정으로, 다른 1종은 지역 특산물로 만든 막걸리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일주일 주기로 변경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막이오름 막걸리’는 알코올 5.5도수의 부드러운 술로, 자사만의 레시피 노하우로 블렌딩해 뛰어난 탄산감과 고소한 쌀의 풍미가 조화를 이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막이오름에서 즐길 수 있는 막걸리 종류는 향후 고객 반응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막이오름은 다양한 안주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대로 선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주와 든든한 식사로도 좋은 ‘우삼겹 야채찜’과 ‘흑임자 둥글치킨’ 등 일품 메뉴를 비롯해 두툼한 전 메뉴와 얼큰한 탕류, 간단한 핑거푸드 등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막이오름 건대점 가맹점주는 “평소 막걸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던 와중에 ‘한잔 탭 막걸리’라는 색다른 방식과 다양한 메뉴 구성이 막이오름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느껴 함께하게 됐다”라며, “일반 막걸릿집과 차별화된 세련되고 편안한 인테리어까지 갖춰 연령대의 한계 없이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그 동안 직영점 두 곳에서 테스트하며 2030 젊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으며, ‘우리 술’이라는 막걸리가 주는 친숙함 때문에 4050 중장년층 고객 방문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동안 프리미엄을 지향하면서 특정 계층에서만 소비돼 한계를 보이던 막걸리 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할리스커피, ‘특별한 겨울’ 즐길 수 있는 미니라운드케익 2종 출시


할리스커피가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맛과 비주얼을 모두 만족시키는 미니라운드케익 2종을 출시했다.


이번 미니라운드케익 2종은 '특별한 겨울'을 주제로 연말 홈파티나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즐길 수 있도록 출시했다. 할리스커피 라운드케익은 ‘작지만 완벽한 케익'이라는 콘셉트로 소소하게 기념하기 좋은 케익이다. 1인 가구, 소규모 모임 등이 확대되면서 그에 맞게 작은 사이즈로 기획했다. 특히 비주얼과 맛 등 모든 요소를 담았지만 가격은 일반 조각케익 수준으로 선보이고 있다. 


'홀리데이 레드벨벳 라운드'는 빨간색 레드벨벳 시트와 초록색 녹차 시트로 겹겹이 층을 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케익이다. 커피와 함께 즐기면 레드벨벳 케익만의 풍미를 극대화해 즐길 수 있다. '딸기 생크림 라운드'는 촉촉한 시트 사이에 달콤한 딸기크림을 샌드해 딸기와 크림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진주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얹어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가격은 각 6900원이다.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에서 시즌 음료와 라운드케익이 포함된 구성인 '홀리데이 홈파티 세트', '홀리데이 시즌 한정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을 앞두고 작지만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한정 출시하게 됐다”며 “할리스커피와 함께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11번가 십일절 행사에 최대 50% 할인 혜택

 
드롭탑(회장 임문수)이 오픈마켓 11번가의 최대 그랜드 ‘2020 십일절 페스티벌’에 참여해 고객의 반응이 뜨거운 인기메뉴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카페 드롭탑은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을 통해 11일 새벽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가을 음료 대표 메뉴인 고흥 단호박 글레이즈드 말차 라떼(5200원)를 50% 할인해 2000원대 가격으로 선착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메뉴 포함해 최근 홈카페 트렌드 특수에 매출이 급격히 상승한 드롭탑의 시그니처 제품인 925 캡슐커피와 925 더블샷 라떼 스틱도 할인된 ‘십일절가’의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고품질의 커피 맛을 제공하는 925 블랙 블렌딩 원두와 925 레드 블렌딩 원두도 십일절 쿠폰 혜택을 받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2020 십일절 페스티벌’에서 할인 혜택이 가장 큰 고흥 단호박 글레이즈드 말차 라떼는 고흥산 제철 단호박의 담백하고 달콤한 크림을 제주산 말차에 얹어 만들어진 향긋하고 깔끔한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드롭탑은 11월 11일에 맞춰 1년에 한번 진행하는 할인 행사인 만큼 고객들이 이전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로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십일절 페스티벌’을 통해 가을 신메뉴 포함 다양한 제품에 할인 혜택을 적용해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게 됐다”며 “1년에 한번 주어지는 기회를 놓치지 말고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촌설렁탕, ‘양곱창전골’과 ‘소한마리얼큰전골’ 출시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메뉴 다양화를 위해 전골 메뉴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전골 2종은 소를 활용한 ‘양곱창전골’과 ‘소한마리얼큰전골’로 식사 및 술과 함께 먹기 좋은 메뉴들이다.


양곱창전골은 쫄깃쫄깃한 식감의 소곱창에 우거지, 느타리버섯, 부추, 대파, 깻잎 등의 다양한 채소들이 듬뿍 들어가 개운하면서도 진한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소한마리얼큰전골의 경우 도가니, 머릿고기, 특양지고기에 소내장까지 소 한 마리를 그대로 담은 메뉴이다. 기존 한촌설렁탕의 메뉴 한촌탕과 양곰탕의 특징을 그대로 담아 깊고 얼큰한 맛을 자랑한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전골 메뉴 출시로 다양한 메뉴를 원하는 소비자와 식사와 함께 술 안주 메뉴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전골 메뉴는 소의 내장과 고기는 물론 깔끔한 맛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채소까지 듬뿍 넣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며 “특히 얼큰한 국물 요리를 여럿이 즐기고 픈 고객들과 탕 외에 다른 요리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이 만족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이탈리아 ‘컵 디저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디저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컵 디저트’ 3종은 낙농업이 발달한 이탈리아의 유명 낙농업체 ‘에미사’(EMMI DESSERT ITALIA) 에서 제조해 이탈리아 프리미엄 디저트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의 ‘컵 디저트 3종’은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레몬 마스카포네’, ‘블루베리 크림치즈’로 구성됐다.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는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촉촉한 시트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어 부드러우면서 달콤 쌉싸름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레몬 마스카포네’는 마스카포네 치즈에 상큼한 레몬주스를 더해 새콤달콤한 풍미가 돋보인다. ‘블루베리 크림치즈’는 달콤한 블루베리퓨레, 부드러운 크림치즈, 바삭한 비스킷을 한데 넣어 다양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컵 디저트 3종’은 이탈리아의 신선한 치즈, 원물 사용 퓨레 등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하며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였으며 3종 모두 가격은 3300원이다.

 
특히 이디야커피는 최근 코로나19로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카페에서 각자 먹는 ‘1인 1디저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이번 신제품을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1인용 소포장 용기로 출시했다. 이디야커피의 ‘컵 디저트 3종’은 위생적인 포장으로 보관이 용이하여 카페 방문 고객뿐만 아니라 배달 주문 고객에게도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디야커피는 컵 디저트 3종 출시를 기념해 오픈마켓 11번가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1일부터 5일동안 선착순으로 컵 디저트 3종 제품을 1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1번가 회원은 프로모션 기간 중 각 제품을 1개씩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코로나19 시대에 매장에서는 물론 배달로도 즐기기 좋은 1인용 디저트”라며, “달콤한 이디야커피 컵 디저트와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녹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