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안방에서 즐길 수 있는 팝콘 맛집은 어디?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영화관 방문 대신 집에서 영화나 게임을 즐기는 홈 엔터테이먼트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화관이든 집이든 영화를 볼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영화관 오랜 단짝 '팝콘'입니다.

 

코로나 시대 극장에서 맛 보던 팝콘을 안방에서 맛 볼 수 있다면. 영화 마니아들을 위해 영화업계와 유통업계가 손을 잡았습니다. 영화관 대표 팝콘 맛집이 편의점으로 옮겨지는가 하면 아이스크림, 땅콩, 초콜릿 옷을 입을 이색 팝콘까지 등장했습니다.

 

 

국내 최초 영화관과 편의점이 만나 출시한 GS25의 '팡콘'입니다. 영화관 대표 팝콘 맛집으로 유명한 메가박스의 오리지널 팝콘을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제품 포장에는 인기 이모티콘 '옴팡이' 캐릭터를 적용해 귀여움까지 더했습니다.

 

초콜릿 마니아를 위한 초콜릿 팝콘도 있습니다. 세븐일레븐과 롯데제과의 콜라보로 탄생한 제품인데요. 가나초코릿 원료를 그대로 사용해 만든 '가나팝콘' 입니다. 바삭한 팝콘 위에 진한 가나초콜릿을 코팅해 달콘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1977년 출시된 롯데제과의 '조안나' 아이스크림도 팝콘 변신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조안나는 여름 성수기 뿐만 아니라 비수기인 겨울에도 꾸준히 잘 팔리는 효자 상품입니다. 

 

 

편의점 CU에서 만날 수 있는 '조안나 팝콘'은 바닐라이이스크림맛 시즈닝으로 은은한 바닐라 향을 냈습니다. 출시되자 마자 조안나 아이스크림 마니아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조안나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바꾼 우리의 일상. 영화관의 모습과 영화관 먹거리에도 변화가 찾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