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 랜선탐방] '아이언맨 도넛'...제주 랜디스 도넛을 맛보다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 곳은 두번째 방문으로 겨우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도넛이 얼마나 맛일길래',' 왜 제주까지 와서 도넛을 먹지?' 남들 가니까 한번 가봤다가 빈 손으로 나왔습니다. 여기는 제주 애월 '랜디스 도넛'입니다.

 

 

제주 애월은 제주도 내 가장 핫한 여행지로 꼽히죠. 효리네 민박에서 효리가 아이유와 걸었던 한담해안산책로는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곳입니다. 애메랄드빛 바다는 '여기가 한국이야' 싶습니다. 석양은 또 얼마나 이쁜지 사진으로는 담을 수 없는 깊은 감동이 있는 곳입니다. 


애메랄드빛 애월 바다를 뒤로 지름 4.5m 크기의 대형 도넛 사인보드가 보입니다. 랜디스 도넛의 상징물로 랜디스 도넛을 방문했다면 꼭 이곳에서 사진 한방 찍고 갑니다. 


랜디스 도넛은 1962년 미국 로스앤젤리스에서 설립된 도넛 브랜드죠. 2010년 개봉한 아이언맨2에서 주인공 스타크가 매장 위 사인보드에 앉아 도넛을 먹는 장면이 나오면서 '아이언맨 도넛'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국에는 지난해 8월 제주 애월 1호점을 시작으로 진출했습니다. 제주를 접수한 랜디스 도넛은 다음달 서울 연남동에 2호점을 오픈합니다.(제주 감성팔이가 성공적이었나?!!)

 


지난번 방문했을 때 도넛이 다 떨어졌던 대참사를 겪고 이날은 오전에 방문했습니다. 그래도 늘어서있는 줄. 오전이라 도넛은 종류별로 준비돼 있었습니다. 형형색색, 다양한 토핑이 올려진 도넛의 종류가 50종류가 넘습니다. 어떤걸 골라야할지 또 고민입니다. 


그 유명한 아이언맨 도넛도 담고, 시그니쳐 메뉴인 텍사스 글레이즈 도넛과 버터크림 도넛도 담습니다. 텍사스 글레이즈 도넛은 크기가 엄청 큽니다. 기존 도넛의 2배 이상입니다. 츄러스가 올려진 메이플츄러스 도넛, 인기 메뉴인 딸기 필링 도넛도 담고 담고 또 담습니다. 12개나 샀네요.ㅎㅎ12개 한 박스 가격이 3만4000원. 버터크림 도넛은 가격이 무려 5000원 입니다. 국내 도넛 시장을 꽉 잡고 있는 SPC그룹의 던킨과 비교하면 두배 가량 차이가 나네요. 던킨 도넛의 가격은 개당 1000원대. 랜디스 도넛은 개당 3000원대 입니다. 


랜디스 도넛은 제품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1일 2회 도넛을 매장에서 직접 만든하고 했는데요. 카운터에도 안내가 돼 있네요. "랜디스 도넛은 새벽 4시부터 베이커들이 수제도넛을 만듭니다"

 


그래서 인기 일까요? 평일에는 3시쯤이면 거의 모든 도넛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더 몰려 평일 보다 더 만든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오후가 되면 도넛이 떨어지기는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비싼 만큼 그 값을 할까요? 


"맛있네요."ㅎㅎㅎ 쫀득 쪽득한 빵의 식감이 OO 제품과는 비교가 됐습니다. 딸기 필링 도넛에는 정말 딸기쨈이 한 가득 들어있습니다. 딸기 시럽아닙니다. 

 


왜 제주였을까? 1호점이 서울이 아닌 왜 제주를 선택했을까 생각해 봅니다. 기존의 한국 시장에 진출해 있는 도넛의 이미지와는 다른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싶었을 것입니다.

 

공장형 도넛이 아닌, 수제 도넛, 프리미엄. 특별함을 부여하고 싶었기에 제주 그것도 애월이였겠지요. 랜디스는 다음달 서울로 상경합니다. 제주 감성마케팅으로 이미지 무장한 랜디스 도넛이 던킨이 치고 빠진 한국 도넛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지 기대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사, 편리미엄 시대 맞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춘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제품,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로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약 12분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 디저트 뿐만 아니라 홈브런치, 홈파티 등 특별한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신제품 3종은 작년말 기준 대도시의 10가구 중 약 6가구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보급이 확대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히 조리할 수 있어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는 조리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완성된 비스킷에 잼, 버터, 치즈 등을 토핑하거나 반죽 단계에서 추가 재료를 섞는 등 레시피 변형도 쉬워 자신만의 방식으로 조리법을 바꾸는 모디슈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