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새해 건강 미리 챙겨…랄라블라, 건강기능식품 매출 12월 급성장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GS리테일의 H&B(헬스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는 다이어트 및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연중 12월에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30일 전했다.

랄라블라에 따르면 다이어트 상품과 건강기능식품상품의 연중 매출 중 11월~12월이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특히 12월에는 관련 제품의 매출이 전년대비 159.7%로 약 160% 가량이 신장했다.

월별 매출 신장율에서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11월부터 82.2%로로 상승하기시작했다. 회사측은 새해 각오로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들이 많아 주변인들의 연초 선물 구매를 위해 수요가 높아지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올해는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건강기능식품 상품 매출이 전년 동월대비 두 자릿 수 이상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외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내적인 건강을 챙기는 '이너뷰티'를 신경쓰는 고객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이라고 해석했다.

랄라블라가 판매하는 건강기능식품 중 ‘레모나 결콜라겐 레몬향60포’가 가장 인기있는 상품 1위로 꼽혔다. 분말 상품으로 피부탄력과 비타민 보충에 고민인 고객들에게 간편한 복용법으로 인기가 높다는 것이 GS리테일의 설명이다. 

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용 슬리밍상품 ‘에버비키니 저녁에뺄래3’도 인기를 끌고 있다. 가르니시아캄포지아추출물 함유된 이 제품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상품으로 알려졌다.

랄라블라는 높아진 건강식품 수요를 반영해 건강기능식품과 다이어트 관련 상품 30여 종을 모아 판매하는 ‘2020건강생활백서’ 행사를 지난 27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랄라블라 이번 행사기간동안 최고 인기 상품이었던 ‘레모나 결콜라겐 레몬향60포’는 35% 할인된 가격에, 다이어트 브랜드 GRN 상품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중이다.

이경한 랄라블라 건강기능식품 MD는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건강을 함께 챙기며 진정한 미(美)를 찾는고객이 증가하며 지속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