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bhc, 파파존스,이차돌, 미스터피자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맥도날드의 최고령 임갑지 크루의 은퇴식과 함께 bhc 치킨의 신제품 '꿀호떡' 출시와 파파존스의 수능 할인 4종세트와 이차돌의 수험생 위해 관자삼합 무료제공, 그리고 미스터피자의 연말 맞이 '파티드림' 프리모션에 대해 소개합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11월11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맥도날드, 최고령 직원 임갑지 크루 위해 특별한 은퇴식 열어


맥도날드는 최고령 시니어 크루인 임갑지님의 은퇴를 알리며, 그를 위해 특별한 은퇴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8일 서울시 종로구 맥도날드 본사에서 임갑지 크루의 은퇴식을 열고 약 100여 명 맥도날드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임갑지 크루에게 지난 17년 간의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임갑지 크루는 올해 92세로 2003년부터 올해까지 17년째 경기도 양주시 자택으로부터 20km 떨어진 맥도날드 미아점에서 근무했다. 주로 고객이 식사를 하는 공간인 라비 정돈 업무를 맡았으며, 17년 간 근무하며 단 한번의 결근이나 지각없이 근무한 것이 언론에 알려져 세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임갑지 크루는 매장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매니저의 마음’으로 일하는 것을 본인의 철학으로 두었다. 더불어 시간이 날 때마다 매장 밖 지하철역 주변의 쓰레기를 청소하는 등 본인이 맡은 바 이상의 책임을 다하며 함께 근무하던 젊은 크루들에게 큰 귀감이 됐다.


일제강점기에 태어나 6.25 참전 용사로도 활약한 그는 농협에서 1983년 정년퇴임을 한 후 10년간 본인의 가게를 직접 운영한 경험이 있다. 이후에도 일에 대한 손을 놓고 싶지 않아 2003년 서울시 취업박람회에서 55세 이상의 시니어 크루를 모집하던 맥도날드 로고에 마음을 빼앗겨 70대 중순의 나이로 원서를 제출했다. 맥도날드는 한동안 서류탈락의 고배만 마시던 임갑지 어르신의 손을 잡아주었고, 임갑지 크루는 성실함과 열정으로 답했다. 뿐만 아니라 첫 월급의 일부를 자신이 활동하는 로터리 클럽의 '소아마비 환자 돕기 캠페인'에 지원하는 등 교회 및 봉사단체에 꾸준히 기부해왔다.


맥도날드 임직원들로부터 많은 축하를 받으며 명예롭게 은퇴한 임갑지 크루는 “맥도날드에서 일하며 열심히 움직인 덕분에 생활의 활력과 건강까지 얻었다”며, “삶의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게 해준 맥도날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고객만족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동료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이 맥도날드가 바라는 인재상과 정확히 일치하신 분이셨다”며, “그간 노고에 감사드리고 임갑지 크루님의 웃음과 열정을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는 글로벌 차원에서 55세 이상 시니어 크루를 적극 채용하고 있으며 국내 맥도날드 매장에는 임갑지 크루와 같은 시니어 크루가 300여명이 근무중이다. 맥도날드는 나이, 성별, 학력, 장애 등에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지향하며 어르신이나 경력 단절 주부, 장애인 등 소외 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bhc치킨, 겨울맞이 사이드 메뉴 ‘꿀호떡’ 출시




bhc치킨이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사이드 메뉴 ‘꿀호떡’을 본격 출시한다.


bhc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드 메뉴 ‘꿀호떡’은 국민 대표간식인 호떡을 치킨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동그란 모양을 띄는 호떡과는 달리 길쭉한 모양으로 만들어 간편함을 더했다.


특히 bhc치킨의 ‘꿀호떡’은 밀가루 반죽피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호떡과 달리 전통방식으로 생산된 쌀떡을 반죽으로 사용하여 쫀득한 것이 특징이다. 속재료로는 땅콩을 더해 달콤함과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한편 땅콩의 씹는 맛으로 식감을 살렸다. ‘꿀호떡’은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춰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bhc치킨 관계자는 내놓는 신메뉴마다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높아 이번 신메뉴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국민 간식 호떡을 bhc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꿀호떡’이 올겨울을 겨냥한 bhc의 야심작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올해에만 소떡 강정치킨, 마라칸치킨, 블랙올리브 등의 치킨 신메뉴와 뿌링소떡, 뿌링핫도그, 꿀호떡 등 사이드 메뉴를 연이어 출시하였으며 지난 8월 출시 된 ‘뿌링핫도그’는 먹기 편한 사이즈에 쫄깃함 식감으로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어 bhc 치킨만의 사이드메뉴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 상무는 “고객들의 취향은 물론 계절별 외식 트렌드도 고려한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꿀호떡’과 같이 친숙하면서도 독특한 사이드 메뉴를 꾸준히 개발하여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 수험생 격려 위한 ‘수능 할인 세트 4종’ 선보여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수험생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수능 할인 세트를 선보인다.



파파존스 피자가 준비한 총 4종의 수능 할인 세트는 피자와 사이드메뉴 및 콜라로 구성되어 여러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씬피자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메뉴 ‘하쿠나 마타타 피자’와 파파존스의 스테디셀러 ‘수퍼 파파스’를 기반으로 한 세트 메뉴라 더욱 눈길을 끈다.


‘다 잘될 거야 하쿠나 마타타 팩’은 파파존스 피자의 신메뉴 하쿠나 마타타 피자 그리고 파파스 윙과 콜라 1.25L로 구성되어 있으며, 1만 원 할인된 32,800원에 판매된다. 하쿠나 마타타는 스와힐리어로 ‘다 잘될거야’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에 파파존스는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특별히 하쿠나 마타타 세트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수퍼 파파스로 구성된 총 3가지의 세트 중 ‘수퍼 파파스 단짝팩’은 수퍼 파파스 라지 사이즈와 파파스 파스타(미트), 콜라 1.25L를 8,400원 할인된 28,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수퍼 파파스 패밀리 사이즈와 파파스 파스타(미트), 파파스 윙 및 콜라 1.25L로 구성된 ‘수퍼 파파스 패밀리팩’은 38,000원으로 11,7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수능 세트 중 가장 큰 할인 혜택이 적용된 ‘수퍼 파파스 파티팩’은 수퍼 파파스 파티 사이즈와 파파스 파스타(미트), 파파스 윙, 브라우니 및 콜라 1.25L의 구성으로 4인 이상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하게 담아냈다. 해당 세트는 15,200원 할인이 적용된 52,000원에 즐길 수 있다. 


파파존스가 준비한 수능 할인 세트는 수학능력시험 당일인 14일부터 20일까지 약 1주일간 주문할 수 있다. 배달 및 포장 주문 모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파파존스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또는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타 쿠폰 및 할인 행사와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으며 별도의 수험표 인증 없이 주문 가능하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모든 수험생들이 그간의 노력에 걸맞은 좋은 성적을 받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수능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피자와 사이드 메뉴의 다양한 조합을 맛볼 수 있는 수능 할인 세트를 통해 수험생들이 가족 및 지인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능 합격기원! 이차돌, 수험생에게 관자삼합 무료 제공




이차돌이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하여 풍성한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프라인 이벤트로는 수능 당일인 11월 14일(목)부터 오는 17일(일)까지 4일 간 수험표를 지참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차돌 매장에 방문하면 10,800원 상당의 ‘관자삼합’을 테이블 당 1개씩 무료로 증정한다. 관자삼합은 관자, 파인애플, 와사비크림소스로 구성된 ‘와사비크림관자’, 그리고 이와 환상적인 궁합을 이루는 이차돌의 히든 메뉴 ‘차돌삼겹’ 1인분으로 구성돼 있다.


이차돌의 수험생 합격 기원 오프라인 이벤트는 전국 매장 중 총 12곳에서 진행된다. 홍대점, 강남역점, 강동구청점, 울산대공원점, 부산서면점, 시흥은계점, 부산광안점, 전주평화점, 양주옥정지구점, 진천교성점, 광교중앙역점, 군산나운점 등이다.


온라인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다. 수능 당일인 11월 14일(목)까지 이차돌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게시글에 수험생들을 위한 여섯 글자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이차돌 모바일 기프티콘 및 영화 패키지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차돌 관계자는 “수능 시험을 치르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스터피자, 연말 맞이 ‘파티드림’ 프로모션 진행



미스터피자가 연말 푸짐한 사이드 메뉴를 증정하는 ‘파티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한해를 마무리하며 가족, 친구, 연인과 특별한 시간을 준비 중인 고객들에게 가성비 최고의 연말 파티를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실속 있는 사이드 메뉴를 증정해 큰 인기를 끌었던 역대 ‘드림 시리즈’ 프로모션 중 최대 혜택이 예상돼 기대를 모은다.


미스터피자는 내년 1월 12일까지 프리미엄 피자 10종 구매 시 케이크 피자와 스파클링 와인 등 파티 푸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라지 사이즈 주문 시 ▲캘리포니아 치즈케이크 피자와 스파클링 와인 세트 ▲프리미엄 바비큐 폭립 ▲오븐치킨 또는 킹닭다리 ▲미스터펫자 중 택 1, 레귤러 사이즈 주문 시 ▲캘리포니아 치즈케이크 피자 단품 ▲홈샐러드(9구) ▲오븐치즈미트스파게티 중 선택 가능하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캘리포니아 치즈케이크 피자’는 피자 세이버 위에 올려 2단 케이크처럼 데코할 수 있다.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스파클링 와인’을 곁들이면 피자 한 판 주문으로 여러 명이 나눠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파티 테이블이 완성된다.


프로모션 피자는 겨울 신제품 ‘아모르파티’ 2종을 비롯해 씨푸드아일랜드, 치즈블라썸스테이크, 새우천왕, 로맨틱콤보, 러블리피스, 쉬림프골드, 포테이토골드, 하프앤하프’ 등 10종 중 선택 가능하며, 온라인, 콜, 내점 주문은 물론 ‘배달의 민족’ 앱과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가성비 트렌드가 지속되며 집이나 레지던스에서 실속 있는 연말 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많을 것”이라며 “부담은 덜고 기쁨은 더한 파티드림 프로모션으로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