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써브웨이, 투썸플레이스, 버거킹, 공차코리아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11월6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써브웨이에서 뉴요커도 열광하는 ‘아메리칸 쿠키’ 맛보세요”


네티즌의 잇따른 청원에 미국식 달콤함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아메리칸 쿠키’가 한국에 상륙했다.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초코칩 쿠키에 M&M’s(엠앤엠즈) 초콜릿을 얹어 아메리칸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한 ‘엠앤엠즈 초코칩 쿠키’를 이달 6일부터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엠앤엠즈 초코칩 쿠키 출시는 고객의 적극적인 '청원'이 만들어 낸 결과다. 써브웨이 쿠키는 ‘쿠키를 먹기 위해 써브웨이를 간다’는 말이 생겨날 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간 메뉴 확대에 대한 요청이 꾸준히 이어졌다. 거기에 최근 써브웨이 홈페이지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한국에는 언제 출시하나요’, ‘엠앤엠즈 쿠키 좀 출시해 주세요' 등 고객의 열띤 성원이 이어지자 국내 판매를 결정한 것이다.


써브웨이는 이번 엠앤엠즈 초코칩 쿠키 한정 출시를 통해 초코칩, 더블 초코칩, 오트밀 레이즌, 라즈베리 치즈케익, 화이트 초코 마카다미아까지 총 6종의 쿠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엠앤엠즈 초코칩 쿠키는 단독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샌드위치 세트 주문 시 사이드 메뉴로도 선택 가능하다.


엠앤엠즈 초코칩 쿠키는 초코칩이 알알이 박힌 써브웨이 초코칩 쿠키에 조약돌만한 초콜릿에 캔디가 입혀져 있는 엠앤엠즈 밀크초콜릿을 더한 제품이다. 초코칩에 엠앤엠즈 초콜릿까지 들어 있어 농밀하면서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촉촉하면서 꾸덕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써브웨이 초코칩 쿠키에 겉은 캔디처럼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러운 엠앤엠즈 밀크초콜릿이 더해져 재미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엠앤엠즈 초콜릿은 빨강∙파랑∙노랑 등 색깔도 다채로워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성인 손바닥 만한 큼지막한 크기에 달달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까지 겸비해 기념일 선물이나 홈파티용 디저트로도 손색 없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엠앤엠즈 초코칩 쿠키를 시작으로 미국 현지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써브웨이 쿠키를 국내에 선보이는 동시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새로운 쿠키 메뉴 개발에도 나서는 등 쿠키 메뉴 강화를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해 써브웨이를 더욱 맛있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북유럽 감성을 담은 ‘겨울 음료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특별한 콘셉트의 ‘겨울 음료 3종’을 11월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북유럽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한 이번 신제품은 음료마다 북유럽의 이미지를 모던하면서 세련된 감성으로 표현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겨울 음료 3종은 쌀쌀한 날씨를 따뜻하게 녹여 줄 카라멜과 초콜렛을 활용한 달콤한 라떼류와 유럽의 대표 겨울철 음료 ‘뱅쇼’로 추운 날씨와 잘 어울리는 음료들이다. 


'카라멜 스노우 라떼'는 카페라떼에 마스카포네 치즈의 풍미를 더한 음료 위로 생크림을 올리고, 그 위에 크런치 알갱이와 트리 모양의 초콜릿을 토핑 해 낭만적인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케 한다. ‘스트로베리 스노우 라떼’는 새콤달콤한 딸기와 고소한 우유를 혼합한 스트로베리 라떼 위에 푸짐하게 생크림을 얹고, 화이트 초콜릿 컬과 붉은색의 라즈베리를 올려 눈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설레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투썸의 겨울 시그니처 음료인 ‘시그니처 뱅쇼’는 깊은 레드 와인의 맛과 달콤한 과일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오렌지·레몬 등 상큼한 과일과 시나몬 스틱을 넣어 진하고 달콤 쌉싸름한 맛을 낸다. 특히 투썸플레이스의 뱅쇼는 무알콜로 출시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산타의 본고장인 북유럽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의 투썸플레이스 겨울 음료로 크리스마스의 낭만과 설렘을 미리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버거킹, 스페셜 반값! 인기 와퍼주니어 4종 50% 할인 행사


버거킹이 푸짐하고 실속 가득한 인기 버거 4종 50%,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통새우와퍼주니어, 할라피뇨와퍼주니어, 와퍼주니어, 불고기와퍼주니어 버거다.


버거킹 스페셜 반값 할인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통새우와퍼주니어, 할라피뇨와퍼주니어, 와퍼주니어, 불고기와퍼주니어 4가지로 버거킹의 대표적인 인기 버거들이다. 각 제품의 정가에서 50% 할인하면 ▲통새우와퍼주니어는 2,300원(정가 4,600원), ▲할라피뇨와퍼주니어는 2,200원(정가 4,400원), ▲와퍼주니어는 2,000원(정가 4,000원), ▲불고기와퍼주니어는 2,000원(정가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 행사는 버거킹의 인기 버거 단품을 2천원 초반 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맛도, 가격도 만족스러운, 가성비 넘치는 프로모션이다.


스페셜 반값 할인 행사 품목인 통새우와퍼주니어, 할라피뇨와퍼주니어, 와퍼주니어, 불고기와퍼주니어 모두 버거킹의 직화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로 만들어진 인기 버거다. 통새우와퍼주니어는 100% 순쇠고기 패티와 갈릭페퍼 통새우에 스파이시토마토소스가 더해져 맛의 풍미가 남다르다. 통통한 새우살의 씹는 맛으로 2016년 여름 한정 메뉴로 처음 출시된 후 최단 기간 내에 200만개가 판매되며 정식메뉴로 등극, 버거킹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 할라피뇨치즈와퍼주니어는 알싸한 할라피뇨와 고소한 치즈의 맛이 어우러져 버거킹만의 특별한 맛의 밸런스를 선사한다. 와퍼주니어는 순쇠고기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이 고소한 마요네즈와 새콤달콤한 케첩과 어우러져 버거킹만의 프리미엄한 맛을 컴팩트하게 즐길 수 있다.  불고기와퍼주니어는 와퍼주니어에 버거킹 특유의 달콤한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 버거다.


이번 와퍼주니어 4종 반값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딜리버리 서비스에서는 제외된다. 1인당 5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단체주문은 불가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2020 공차 다이어리’ 증정 프로모션 진행


공차코리아가 11월 6일부터 12월 22일까지 한 해 동안 공차를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12종의 쿠폰이 들어 있는 ‘2020 공차 다이어리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참여방법은 겨울 신메뉴 2잔을 포함, 총 7잔을 구매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 다이어리 1권을 증정한다. 필수 음료인 겨울 신메뉴는 ‘초코바른 초코 스무디’, ‘초코바른 제주 그린티 스무디’, ‘제주 그린 밀크티 + 펄’, ‘흑임자폼 밀크티 + 펄’ 4종이다. 


이번에 선보인 2020 공차 다이어리에는 실속 있는 혜택을 풍성하게 담았다. 사이즈 업 무료, 토핑 무료, 음료 1잔 무료 제공 등 매월 공차를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12종의 쿠폰이 포함되어 있다. 공차 멤버십 앱에 접속해 쿠폰 등록 번호를 등록하면 모바일 쿠폰이 자동 발행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020 공차 다이어리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함께 포토카드 포켓이 들어 있는 감성적인 디자인이 눈에 띈다. 컬러는 따뜻하고 심플한 ‘베이지’와 2020년 트렌드 컬러 ‘민트’ 2종이며, 컬러별로 내지 구성이 다르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내지는 ‘월간 스케줄러와 노트’(베이지)’, ‘월간 및 주간 스케줄러와 노트(민트)’ 로 다양하게 구성돼 활용도가 높다.


포토카드 포켓에는 공차 모델 이승기의 친필 싸인이 담겨진 폴라로이드 사진이 들어 있으며, 간직하고 싶은 나만의 포토 카드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다이어리 증정 기간은 2020년 1월 19일까지이며, 선착순 증정으로 매장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별도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매장에서 2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마케팅본부장 김지영 상무는 “공차는 매년 연말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실용적인 굿즈를 선보여 왔다. 올해는 공차코리아 창립 7주년으로 디자인과 구성에 심혈을 기울인 다이어리를 준비했다”며 “한 해의 마무리를 공차와 함께 하고, 공차 다이어리로 새해를 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