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2회 비건페스타' 오는 5일 코엑스서 개막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제2회 비건페스타’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비건페스타는 환경과 생명존중을 생각하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기획된 행사로 식품, 의류, 화장품 등 다양한 비건 제품을 홍보하는 국내 유일 비건 전문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생명존중을 기본 이념으로 기획된 행사인 만큼 희생 동물 추모의 벽을 만들어 참여자 이름으로 스티커를 붙이면 비건페스타 주최사무국이 동물 단체에 기부를 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홍콩비건협회의 동물보호활동가를 초청해 홍콩의 동물보호 활동에 대한 강연이 준비돼 있으며 ‘사랑할까, 먹을까’의 저자 황윤 감독을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람객들을 위해 ‘리페이퍼’에서 준비한 재활용되고 퇴비화 되는 친환경 컵을 무료로 배포한다. 

이밖에 선착순 & 타임 이벤트, 관람후기 이벤트 등도 준비 중이다. 선착순 행사로는 3일 동안 하루 100명을 대상으로 비건 Condoms 및 샘표식품의 요리에센스-연두를 제공할 예정이며 경푸부스에서 꽝없는 이벤트를 진행해 롯데푸드 엔네이처-제로미트, 비건 도서관이 있는 해오름 사우나 무료 이용권, 월간 비건 이향재 대표 비건 집밥 무료 100명 초대권, 방배동 현미밥 카페 100명 무료 식사권 등도 경품으로 제공된다. 관람 후기를 SNS에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건페스타 주최사무국 관계자는 "비건페스타는 국내외 비건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2회 비건페스타에는 2만5000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유통 해외 바이어와 참가업체의 비즈니스 매칭을 통한 상담회를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