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제너시스 BBQ, 교촌치킨, 원앤원, 디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줄서서 받아간다는 BBQ 보냉백&보냉컵 증정 프로모션


제너시스 BBQ가 지난 16일 BBQ 패밀리타운점에서 보냉백과 보냉컵 증정 게릴라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로 인해 BBQ 패밀리타운점 매장 앞에는 BBQ에서 게릴라 이벤트로 증정한 보냉백과 보냉컵을 받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로 붐볐다. 

BBQ는 무더운 여름 필수품으로 인기가 높은 보냉백&보냉컵 증정 프로모션을 23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16일에 진행된 게릴라 이벤트는 이번 프로모션의 사전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된 것이다. 

이날 BBQ 패밀리타운점 매장에서는 100명 한정으로 방문 고객에게 보냉백과 보냉컵을 증정했다.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보냉백과 보냉컵 증정 소식이 SNS를 통해 알려지자 많은 소비자들이 BBQ 매장을 찾은 것이다. 소비자들의 열띤 관심 아래 이날 준비된 물품은 1시간도 채 되지 않아 완판 됐다.

이번 보냉백&보냉컵 증정 프로모션은 23일부터 3만원 이상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되며 준비된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증정품을 많은 수량 준비 했지만, 사전 게릴라 이벤트의 호응 분위기를 봐서는 프로모션의 조기 종료가 예상될 정도”라며 “많은 관심 가져주시는 만큼 뛰어난 기능성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전했다. 

보냉백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3가지 컬러(검정, 빨강, 보라)로 제작됐으며 넉넉한 공간과 뛰어난 단열로 수납력과 실용성을 갖췄다. 최근 도시락을 싸서 출근하는 직장인 트렌드를 반영해 적당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근교 나들이에 도시락 가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보냉컵은 2가지 컬러(검정, 흰색)로 제작됐으며, 적당한 용량과 시중에서 판매해도 될 정도의 뛰어난 보냉력으로 얼음음료를 많이 섭취하는 여름철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보냉백&보냉컵 증정 프로모션은 패밀리(가맹점) 상생차원에서 본사가 전액 부담을 하며, 주문 고객을 늘려 패밀리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BBQ 본사차원에서 준비한 상생이벤트”라며 “사전 게릴라 이벤트의 성원에 감사 드리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대비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마련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교촌치킨, 주문앱 누적 다운로드 11만건 돌파

교촌에프앤비(대표 소진세)가 지난 4월 출시한 자체 주문앱이 누적 다운로드 11만건을 돌파했다.

배달 주문 고객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교촌치킨이 지난달 선보인 자체 주문앱 ‘교촌 1991’이 출시 42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11만건을 넘어섰다.

교촌치킨 주문앱은 기존 교촌치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던 온라인 주문을 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실제로 주문앱 출시 이전보다 온라인 주문이 약 2배 가량 증가했으며, 주문앱을 통한 누적 이용금액 또한 24억원을 돌파했다.

교촌치킨은 주문앱 활성화를 위해 앱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런칭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는 주문앱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늘은 Hi 교촌데이!’ 이벤트를 5월 26일(일)까지 진행한다. 교촌 주문앱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당첨된 총 555명에게는 교촌오리지날 드림교환권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주문앱 멤버십 회원에게는 경품 룰렛 이벤트, 학대피해아동 후원 프로젝트 등 다양한 이벤트 혜택이 주어진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다양한 멤버십 이벤트와 강화된 편의성으로 주문앱 고객 이용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로열티를 높이는 자체 주문 플랫폼으로서 교촌 주문앱을 지속 발전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원앤원, 원할머니보쌈∙족발 페이스북 이벤트

원앤원(대표 박천희)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에서 오는 24일까지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페이스북 이벤트는 여름철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거나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 됐으며 참여방법은 원할머니보쌈∙족발 공식 페이스북에서 다이어트 관련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단어나 생각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원앤원 VIP 상품권 1만원권(10명)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7일에 개별 통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원할머니보쌈∙족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원앤원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철을 앞두고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거나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하겠다”고 전했다.


디딤, 매장 서비스 개선 위해 평가용 키오스크 설치

디딤(대표 이범택)이 고객 서비스 개선과 브랜드 평가를 한 눈에 파악하기 위해 매장에 서비스 평가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디딤은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등 직영 브랜드 16개 매장에 서비스 평가를 할 수 있는 키오스크와 테블릿PC를 설치, 고객들이 간편하게 평가를 내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평가 방법은 고객들이 식사 후 제공되는 바코드가 찍힌 명함을 받아 키오스크나 태블릿PC에 이를 스캔해 나오는 화면에 따라 테이블 서비스, 요리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작성하면 된다.
 
디딤은 이번 서비스 평가 키오스크 설치로 참여가 불편하고 데이터 관리가 어려웠던 기존 설문지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브랜드 평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산화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진 만큼 고객들의 불편한 사항을 바로 확인하여 고객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매장을 운영하기 위해선 고객들의 피드백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고객들의 평가를 쉽게 확인하고 부담없이 평가를 할 수 있는 키오스크 및 태블릿PC를 매장에 설치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직영점 운영 상황에 따라 가맹점에도 설치하는 것을 적극 검토해 디딤의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