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회는 24일 평택에 소재한 국제대학교 국제관 중회의실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 한상만 상근부회장, 국제대학교 장기원 총장, 산학협력단 김범규 단장, 호텔관광경영계열 임영수 계열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국제대학교 산학협력’ 체결식을 진행했다.
협회는 협약에 따라 국제대학교 호텔관광경영계열 학생의 현장 교육 및 실습, 취업 알선을 도모하고 교수 및 현업종사자의 연수 또는 재교육에 관해 협의하게 된다. 양 기관 발전에 도움이 되는 공동연구 과제 선정 및 연구개발에 대해서도 함께 수행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은 “산학협력 모델 구축을 통해 교수 및 학생의 적극적인 현장 참여 환경을 만들고 위탁 교육 및 협동 강의 실시, 신기술 개발을 통한 공동연구 활동에 나서는 것이 이번 산학 협약서의 골자”라고 말하며 “프랜차이즈 산업의 전문 인재를 키우고 나아가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음으로써 두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제대학교 장기원 총장은 “앞으로 인재 양성 및 연구 활동이 지역사회에서 보다 현장 감각에 맞는 교육훈련, 컨설팅 및 기술개발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긴밀하게 협조함으로써 지역의 산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국가경제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