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창군, 다양한 체험 '거창 한마당축제' 개최

'녹색 곳간 거창 농산물 대축제' 지역 생산 농·특산물 비교 구매 가능

경남 거창군(군수 이홍기)은  '2014 거창 한마당 대축제'를 오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거창군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연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이번 대축제는 단순 관람을 벗어나 참여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오(Oh)색 찬란 대한민국 거창을 만나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군민체육대회, 아림예술제, 녹색 곳간 거창 농산물 대축제, 평생학습축제, 사과 마라톤대회 등 큰 행사와 부대행사 등이 펼쳐진다.


'녹색 곳간 거창 농산물 대축제'에 가면 지역에서 생산되는 각종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다른 지역 농산물과 비교해 보고 사갈 수 있다.



또한 물고기 잡기, 민속놀이체험, 농산물경매, 연날리기 대회 등을 체험할 수도 있으며, 평생학습축제는 지역 125개 평생학습기관, 학습단체, 동아리들의 학습 성과물 등을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거창사랑 올림픽, 인문 고전 백일장, 나만의 책 만들기, 작가와의 만남 등 명품 교육도시에 걸맞은 다양하고 색다른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사과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 10㎞ 코스, 5㎞ 코스에서 열린다.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거창군은 전국 관광객과 등산 동호인들이 축제 기간 거창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전국 감악산 산행대회'를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