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소주가 전국 소주시장 점령에 나섰다.
23일 한국주류산업협회(회장 권기룡)에 따르면 지난2월 무학(대표 강민철)의 소주 출고량이 109만8천 상자, 점유율 13.5%로 소주시장 2위 자리에 올랐다.
시장점유율 2위였던 롯데주류의 출고량은 1월 193만6천 상자에서 2월 101만8천 상자로 줄었고, 점유율은 21.0%에서 12.5%로 떨어졌다.
반면, 하이트진로의 소주 출고량은 401만4천상자(360ml 30병 기준)로 전월의 367만4천상자보다 9.25% 늘어났으며 시장 점유율도 49.4%로 전월(39.9%)보다 10%포인트가량 뛰었다.
주류관계자는 롯데주류 점유율 하락의 이유를 지난 1월 '처음처럼' 가격인상으로 도매상의 가수요가 발생 했다고 전했다.
무학 관계자는 "화이트와 좋은데이가 부산. 경남지역의 성장세로 월출고량과 점유율에서 2위를 차지했다"며 "다양한 팔로개척과 마케팅으로 전국 소주시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맥주 시장에서는 여전히 오비맥주의 점유율이 50%를 차지 했다.
오비맥주의 2월 출고량은 704만8천상자로 1월의 778만7천상자에 비해 줄어든 반면 하이트 맥주 출고량은 1월 493만4천상자, 2월 492만1천상자로 큰 변동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