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천군, 웰빙요리 한마당 진행

강원도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22일 홍천군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통해 아동기부터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 위해 '올바른 식습관 교육 및 웰빙요리 한마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6회기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와 초등학생 학부모 등 총 25명을 대상으로 매달 둘째주와 셋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홍천요리제과제빵학원 요리실습실에서 실습을 통해 실시된다.

 

최근,서구화된 음식 문화로 비만 아동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편식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이 심각한 아동이 늘고 있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며 올바른 식습관을 교육하는 알차고 재밌는 체험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웰빙요리 한마당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영양만점 부추수제비', '우리 쌀로 만든 궁중 떡볶이' 등 간단하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웰빙요리 만들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단순한 요리체험에 그치지 않고 가정에서 건강한 밥상을 차릴 수 있도록 실천하는데 중점을 두고  전문적인 영양관리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홍천군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생활양식의 변화에 따라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 영양불균형 아동이 증가하고 있다"며 "올바른 식습관 교육과 바람직한 영양 요리 실습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