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대표 이영덕)이 “파티스튜디오(대표 이대형)의 인기 모바일 게임 ‘아이러브커피’와의 제휴프로모션을 통해 큰 성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지난 해 12월 20일부터 시작된 아이러브커피와의 제휴프로모션인 ‘한솥과 함께 아이러브커피’는 프로모션이 시작되자마자 게임 내 한솥도시락 아이템인 ‘치킨마요’와 ‘찬차마요’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일으켰다.
지난달 30일까지 진행된 프로모션은 총 200만 장의 쿠폰이 소진되었으며, 이중 45%가 넘는 90만 장이 회수되어 한솥의 쿠폰을 사용한 유저는 일 평균 8천명을 넘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8천 명이 넘는 고객들이 한솥 매장을 방문했다.
이번 제휴를 주관한 황성황 한솥 팀장은 “1월 한 달간 방문고객수가 전월 대비 80만명(27%상승) 증가한 312만 명으로 매출 또한 32%상승했다.”며, “게임과의 제휴프로모션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라는 우려의 시각도 있었지만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얻게 돼기쁘고 한솥도시락 창업문의건수도 대폭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