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남도, 농수산식품 해외 상설매장 개설 지원...신규 10곳 대상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도(도지사 김영록)는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해외 상설판매장 신규 개설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해외 상설판매장은 K푸드 열풍을 토대로 안정적 수출 판매망 구축을 통해 전남 농수산식품을 세계로 확장하는 새로운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신규 개설할 해외 상설판매장은 총 10개소로, 오는 15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하고 대상은 전남산 농수산식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해외 대형유통매장 내 판매장 또는 단독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임차비, 시설비, 홍보비, 시식비, 인건비 등을 포함해 총사업비의 70% 이내로 수출 실적에 따라 최대 5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상설판매장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수출정보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는 미국을 포함한 9개국에 상설판매장 23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해외 상설판매장 수출 실적은 1천26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남도는 기업의 해외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을 확대하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신현곤 도 국제협력관은 “해외 상설판매장 신규 개설을 통해 전남 농수산식품의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며 많은 기업의 참여를 당부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