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산시, 관광객 유치 위한 무녀도 섬마을 작은축제 개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어촌체험마을 활성화 및 주민 화합과 어촌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섬마을 작은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무녀도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섬마을 작은축제는 어촌마을의 특색을 살린‘먹거리-체험-관광’아이템 발굴을 통한 주민주도형 축제로 

무녀도캠핑장을 중심으로 한 무녀도특산물 활용 캠핑요리대회, 갯벌체험, 무녀도바지락전 막걸리파티, 바지락 무게 맞추기, 무녀도해변 플로깅(plogging:달리기하면서 쓰레기 줍는운동) 등 마을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축제에는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무녀도 바지락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깐바지락, 바지락젓갈 등을 20%이상 할인해 판매하는 한정판매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섬자체의 감성에 맞는 캠핑존 조성, 선유도산 특산품 홍보 이벤트 등 체험행사를 통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시 관계자는“섬마을 작은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축제 기획에 참여하여 마을 역량강화에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대규모 축제와 다른 매력의 섬마을 작은 축제 개최를 통해 활기차고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한 군산 섬마을 정취를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고 군산 섬 체류형 관광 활성화 뿐 아니라 향후 고군산군도 모든 섬이 참여할 수 있는 섬마을 고유의 축제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