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식품 알레르기 대체식 레시피 3종 공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우유, 계란, 밀은 단백질·비타민·무기질 등 영양소를 고루 갖춘 중요한 식자재이지만 영유아들에게 식품알레르기를 유발하는 ‘3대 원인식품’으로 꼽힌다. 

 

경기도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식품알레르기로 인해 영양의 균형을 잃을 수 있는 아이들이 대체식품을 섭취해 안전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식품알레르기 대체식 레시피’ 교육 영상 3종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상에서는 계란·밀·우유 대체식품, 각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가 주의해야 할 식품, 대체식품, 계란·밀·우유가 들어가지 않는 요리 조리법 등을 소개한다.

 

이수영 아주대학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식품 알레르기가 생기는 이유, 식품 알레르기 증상, 검사·치료 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장윤희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영양사는 계란·밀·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알아야 할 ‘주의식품’과 ‘대체식품’ 정보, 알레르기가 있는 어린이도 맛있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 조리법을 소개한다.

 

특히 계란·밀·우유가 들어가지 않는 ‘코코넛 수제 돈가스’, ‘카카오 쿠키’, ‘두부 된장 짜장면’ 조리 과정을 볼 수 있다. 계란·밀·우유 함유 여부가 적힌 식품 라벨을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식품알레르기 대체식 레시피’ 교육 영상은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관계자는 “식품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제대로 식생활을 하기 어려운 현실에 알레르기가 있는 식품을 먹지 말라고 제한하는 것보다 대체 식품을 먹으면 된다고 제안해야 한다”며 “어린이들은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며 “레시피 교육 영상이 식품알레르기 환자가 안전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2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