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은 뭐먹지! 10분 레시피] 청정 제주 바다가 한 입에 '제주돌문어톳 문게죽'

 

[푸드투데이 = 황인선.홍성욱 기자] 코로나19 대유행이 2년째 계속되면서 밀키트는 집콕생활 필수품이 됐습니다. 실제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2017년 2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1880억원 규모로 성장해 3년 만에 100배가량 커졌습니다. 그야말로 밀키트 전성시대가 된 것이죠.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해주는 효자템. 여기에 우리 농축수산물을 사용한 밀키트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푸드투데이는 제주 청정 식재료를 이용해 건강한 밀키트를 생산하고 있는 제주소반과 함께 간편함은 물론 먹는 즐거움, 여기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밀키트 한 끼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두번째 시간은 청정 제주 돌문어와 제주 톳을 이용한 '제주돌문어톳 문게죽' 입니다. 


제주 '돌문어'
물꾸럭, 문게는 문어의 제주말입니다. 돌문어는 돌 틈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몸집이 크지 않은데요. 동해에서 많이 잡히는 피문어보다 크기는 작지만 살이 쫄깃하고 특유의 단맛 내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제주 '톳'
톳은 제주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해조류 입니다. 거친 제주바다에서 나고 자란 톨의 꼬들 꼬들 오도독 씹히는 상쾌한 질감이 특징입니다. 옛 제주에서는 흉년이 들면 배를 채우기 위한 구황식품이었습니다. 지금은 건강을 위해 찾아먹죠. 일본에서는 '톳의 날'을 지정해 성장기 학생들의 급식으로 제공할 정도로 인기입니다. 


<보내드리는 재료 - 2인분>

①제주 돌문어(문게), ②제주 톳, ③불린 찹쌀.맵쌀, ④비법 육수, ⑤양파, ⑥당근, ⑦표고버섯, ⑧참기름, ⑨소금


<만드는 법>

1. 약불에 참기름을 두르고 불린쌀을 1분간 볶아주세요.

2. 당근, 양파, 표고버섯을 넣고 1분간 볶아주세요.

3. 불을 중불로 올리고, 비법육수와 문게(문어), 톳을 넣고 10분 정도 끌여주세요.

4. 쌀이 어느 정도 풀어졌다는 느낌이 오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5분 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