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은 뭐먹지! 10분 레시피] 제주 흑돼지가 전해주는 전통 불고기 맛 '흑돼지 불고기버섯 전골'

 

 

 

 

 

 

[푸드투데이 = 황인선.홍성욱기자]  코로나19 대유행이 2년째 계속되면서 밀키트는 집콕생활 필수품이 됐습니다. 실제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2017년 2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1880억원 규모로 성장해 3년 만에 100배가량 커졌습니다. 그야말로 밀키트 전성시대가 된 것이죠.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해주는 효자템. 여기에 우리 농축수산물을 사용한 밀키트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푸드투데이는 제주 청정 식재료를 이용해 건강한 밀키트를 생산하고 있는 제주소반과 함께 간편함은 물론 먹는 즐거움, 여기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밀키트 한 끼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네번째 시간은 고소한 흑돼지 육즙과 부드러운 버섯, 아삭한 채소를 듬뿍 넣은 '흑돼지 불고기버섯 전골'입니다.
 


<보내드리는 재료 - 2인분>
흑돼지, 표고버섯,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대파, 양파, 당근, 양배추, 당면, 고기양념소스, 육수, 참기름


<만드는 법>

1. 당면은 뜨거운 물에 6분간 불려주고 치킨타월로 고기 핏물을 제거한 후 고기양념소스, 참기름에 버무려 재워주세요.

 

2. 얕고 넓은 팬에 버섯과 모든 야채들을 보기좋게 담아주세요.(한 종류를 반씩 나눠 반대편에 놓으면 색감이 좋습니다.)

 

3. 가운데 불린 당면을 둥지처럼 만든 후 그 위에 재워둔 고기를 쌓아주세요.

 

4. 한켠에 육수를 부어준 뒤 불에 올려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바로 고기를 풀어 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