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은 뭐먹지! 10분 레시피] 밥 생각이 절로~ '제주 흑돼지 부대짜글이'

 

[푸드투데이 = 황인선.홍성욱 기자] 코로나19 대유행이 2년째 계속되면서 밀키트는 집콕생활 필수품이 됐습니다. 실제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2017년 2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1880억원 규모로 성장해 3년 만에 100배가량 커졌습니다. 그야말로 밀키트 전성시대가 된 것이죠.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해주는 효자템. 여기에 우리 농축수산물을 사용한 밀키트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푸드투데이는 제주 청정 식재료를 이용해 건강한 밀키트를 생산하고 있는 제주소반과 함께 간편함은 물론 먹는 즐거움, 여기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밀키트 한 끼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세번째 시간은 제주 흑돼지의 진한 맛과 제주소반 비법소스의 조합이 만들어낸 '제주 흑돼지 부대짜글이' 입니다.


제주 '흑돼지'


제주도 문화에서 돼지는 가축 이상의 존재였습니다. 집에서 거름을 생산하고 생활폐기물을 처리해 줍니다. 제주 여행을 다니다 보면 통시, 돗통이라는 말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사람들에게는 배설 공간이면서 돼지들에게는 식당인 공간. 제주도에서는 사람과 돼지가 한데 어울려 살아갔죠.


그 돼지는 마지막에는 의례와 추렴의 음식이 됩니다. 제주도에서는 잔칫날 돼지를 잡아 온 마을 사람들이 고기를 나눠 먹는 추렴 풍습이 있습니다. 

 


<보내드리는 재료 - 2인분>
흑돼지, 양념소스, 프레스햄, 표고버섯, 대파, 양파, 감자, 청.홍고추, 김치, 두부


<만드는 법>
재료준비
1. 두부의 물을 빼고 한번 헹궈준 후 네모 모양으로 잘라주세요(14등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조리하기
1. 전골냄비에 감자, 양파, 표고버섯, 대파, 고추를 깔아주세요.(고추는 2~3개 정도 남겨두고 고명으로 올리시면 좋아요)

2. 전골냄비 테두리를 따라 자른 두부와 통조림햄을 순차작으로 둘러주세요.

3. 가운데 공간에 볶은김치를 올리고 흑돼지를 쌓아 주세요. 이때 남겨둔 고추를 흑돼지 위에 올리세요.

4. 제주소반 양념소스를 붓고, 물 400ml를 넣어 강불에서 끓여주세요.

5. 국물이 졸아 줄어들어 자작해질때까지 5분 정도 끓여주세요.(화력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7월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배스킨라빈스가 하와이 소재의 마카다미아 전문 브랜드 ‘마우나로아’와 협업해 7월 이달의 맛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은 고소한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카라멜 아이스크림의 두 가지 플레이버에 견과류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토핑을 쏙쏙 넣은 후, 카라멜 리본을 둘러 바삭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극대화 한 제품이다. 입 안 가득 부드럽고 진한 달콤함과 특유의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어 마치 하와이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달의 음료로는 고소한 마카다미아 맛 블라스트에 부드럽고 풍부한 향의 카라멜 드리즐을 더한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블라스트’를 선보인다. 허니 로스티드 맛 마카다미아 한 봉을 토핑으로 통째로 올려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이와 함께,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코팅을 입힌 볼 형태의 디저트 ‘아이스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볼’도 7월 중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는 포켓몬스터를 적용한 제품들의 인기에 힘입어 ‘팽도리’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시원 상큼한 밀크와 소다 맛 아이스크림에 팝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