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HACCP을 국민에게 보다 쉽게 알리고 쌍방향 소통을 위한 목적으로 'HACCP(해썹) SNS 기자단'을 모집·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HACCP SNS 기자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추진하는 식품안전관리인증제(이하 HACCP) 지원사업을 직접 체험하고 기사 및 컨텐츠를 제작하여 SNS 또는 블로그에 공유, 홍보하는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SNS,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10명의 기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오는 9월부터 11월말까지 약 3개월이며 매월 취재활동에 따른 활동비와 함께 활동 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HACCP지원사업단 최석영 단장은 “이번 SNS 기자단 운영은 식품안전관리 제도인 HACCP을 가장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SNS를 활용한 쌍방향 소통을 통해 HACCP 홍보가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HACCP SNS 기자단 접수마감은 9월 4일까지며 선정 발표는 9월 7일이다. 접수는 HACCP지원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서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ACCP지원사업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