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빛고을 광주 김치산업육성 강력 추진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남구 임암동 소재 광주김치타운에서 ‘김치산업육성 5개년 계획수립을 위한 T/F팀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광주시 강계두 경제부시장이 위원장으로 김치관련 전문가와 교수, 세계김치연구소 대표, 식품마케팅 분야 전문가, 김치생산업체 및 농업인 대표 등 총 13명이 참석했다.
 
광주김치산업육성 5개년 계획은김치산업진흥법(시행 2012.1.22)을 근거로 김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를 산업화와 연계하기 위해 수립됐다.
 
또 2010년 10월 개관한 김치박물관, 김치체험장, 김치가공공장을 갖춘 광주김치타운과 2012년 10월 완공예정인 세계김치연구소 등 김치관련 인프라를 광주시 김치산업의 초석으로 삼아 김치 종주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고, 김치의 전국화․세계화를 위한 도약을 목표로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T/F팀 회의에서는 광주김치타운 활성화 및 관광자원화 김치의 명품 브랜드화 김치 글로벌 산업화 김치축제를 시민 주도형으로 전환해 광주시민이 광주김치축제의 주인공으로 문화뿐 아니라 산업분야까지 아우를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집중 토의를 펼쳤다.
 
생영농업과 남택송 사무관은"이번 T/F팀 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전문가 의견을 김치산업육성 5개년 세부 추진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며, 올해 개최되는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의 김치 경연대회는 김치산업진흥법에 근거하는 전국 김치경연대회로 유치해 김치산업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